티스토리 다음검색 저품질 탈출기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우선 포스팅에 앞서 제 글에는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하는 방법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저도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정답은 없는것 같더군요. 혹시나 저처럼 검색하고 들어오셔서 실망하실까봐 미리 언급해드립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해서 티스토리블로그까지 블로그 시작한지도 2년 가까이 되었네요.

 처음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는 게으른 나머지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2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어느정도 방문자가 유입됨에 따라 흥미를 느끼고 본격적으로 블로그의 세계로 빠져 들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저는 영업에 활용하기 위해 블로그를 하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분들 보다는 필력도 많이 딸리고 정보도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제 블로그를 검색하고 방문해주는 분들 때문에 참 재밌게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최상위 노출이 안되지면 다음에서는 최상위 노출이 잘 되었고, 카카오와 합병이후 카카오톡을 통해 검색하고 방문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제 블로그의 검색 유입을 보니 거의 대부분이 네이버 검색 유입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우와 내 블로그도 이제 네이버에서 잘 잡아주나 보다!!"

 그러나..... ㅜ ㅜ 잠시 좌절하게 됩니다.

 제 블로그 글들이 다음에서 하나도 빠짐없이 모조리 사라진걸 알게 되었습니다.

 검색 결과가 뒤로 밀린것이 아니라 어디에도 없었습니다 ㅜ ㅜ

 그러니 다음 검색으로 들어오는 방문자는 없고 네이버 검색으로 인한 방문자만 생긴것입니다.

 처음에는 어안이 벙벙하고 어떡해야 하는지 몰라 멍때리기만 하다가 폭풍검색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검색을 하다 알게된 사실! 티스토리 다음검색에도 저품질이 있을 수 있다는 것!!!


 바로 고객센터로 문의를 넣어봅니다.



 돌아온 답변은...

 '다음 검색에서는 검색 결과의 품질 관리를 위해 일정 기준에 만족하지 않는 블로그의 게시글은 검색에 노출하지 않습니다.'


 네 제 블로그의 어떤 부분이 품질관리를 위한 기준에 만족하지 못했다는 답입니다.

 어떤 부분인지 정확한 설명은 나와 있지 않지만 저품질이 걸린것 같습니다.


 위에도 말했듯이 많은 블로그와 사례들을 검색해 봤지만 저품질을 탈출할 이렇다할 방법은 없더군요.

 어떤분은 블로그의 모든글을 삭제하고 한달정도의 유예기간 후 다시 쓰면 될 수도 있다와 가만히 놔두면 다시 검색이 될수도 있다는 가정형의 답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일 많은 답변이 그냥 블로그 삭제하고 새로 만드는것이 가장 좋다는....ㅜㅜ


 저도 새로 만들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사실 새로 하나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6개월간 정 들었던 블로그를 포기할 수 없어 저 나름대로 조치를 취해봤습니다.


 블로그 저품질이 걸린 날자는 7월 17일!

 분명 17일 이전에 제가 쓴 게시물이나 변경한 사항에서 기준에 충족못하는 일이 발생한것일거라고 추측하고 17일을 기점으로 설정과 글을 1주일 이전으로 돌리기로 결심했습니다.

 제가 1주일 사이에 쓴 영업을 위한 글 2개(삭제),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노출 5곳(전부 삭제), 새로 단 구글 검색(삭제) 즉, 이상이 있을것 같은 모든걸 1주일 이전으로 되돌려 놨습니다.


 그리고 가만히 하루를 기다렸습니다.

 만 하루가 지날때쯤 다시 다음을 통한 검색 유입이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을 통해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품질 탈출????

 완전 탈출은 아닌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포스팅을 쓰면 최상단에 노출 되었지만 지금은 한참 뒤에 글들이 노출 됩니다.

 그래도 노출된다는 사실에 감개무량 ㅜ ㅜ 


 저의 저품질 탈출기는 이제 시작입니다.

 예전처럼 꾸준히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면 다시 최상단에 노출될 날이 올것이라고 믿습니다.


 블로그는 꾸준함이니깐요^^


 혹시나 저처럼 저품질에 걸리신 분들...

 힘내세요 ㅜ ㅜ 

 우리 같이 이겨내봐요!!!


 이상으로 티스토리 다음 검색 저품질 탈출기였습니다.


정직한 재무설계사 최원진의 블로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