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쏠쏠하게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보험을 쏠쏠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휴가철인 요즘 운전들 많이 하시죠??

 운전을 하기 위해서 꼭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보험, 가입만 해놓고 활용하지 못한다면 손해겠죠?

 활용 방법들에 대해 알아 봅니다.


 자동차 보험 쏠쏠하게 활용하기!!

 


 먼저 위의 사례를 보겠습니다.

 출장중에 많이 생기기도 하지만 지금과 같은 여름 휴가철에도 빈번히 발생하는 사고의 예입니다.

 휴가 중 피곤해서 다른 사람에게 운전을 맡겼는데 사고가 났다? 그런데 배상이 안된다??

 이 경우 오로지 자비를 통해서만 해결이 가능할까요??


 이때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 소위 '타차 특약'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꼭꼭 숨어 있는 보험 특약 


 다른 자동차 운전담보는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하던 중 사고가 났을 때 자신이 가입한 보험으로 사고차량에 대해 보험처리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상범위

  • 사고차량에 대한 대물, 대손, 자손 한정(사고차량에 대한 배상 제외)
  • 운전자봄위를 배우자까지 설정할 경우, 배우자도 활용 가능
  • 기명피보험자의 부모, 배우자, 자녀가 소유한 차량은 제외
  • 본인 소유의 차량과 동종차량의 범위 한정
  • 개인용 차량만 가능(렌트카 제외)





 만일 반대의 상황이라면?


 만일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운전자의 과실로 사고가 발생해 충분한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무보험차에 의한 상해'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 특약은 피보험자가 무보험자동차로 인해 생긴 사고로 다치거나 사망할 경우, 그 손해에 대해 보장합니다.


 무보험차량 자동차 관리법이 정한 자동차 군수 관리법에 의한 차량, 도로교통법에 의한 원동기장치 자전거, 오토바이 및 농업기기



TIP.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운전자범위 설정)이 가장 현명한 방법!!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다 본인의 과실로 사고가 난다면, 빌린 차량의 배상 문데도 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차량 운행 전 최소 하루 전에 운전할 차량의 운전자 범위를 변경하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보험사 콜센터, 담당 설계사에게 연락하여 단기 운전자 확대 특약에 가입하고 싶다고 하면 안내 해드릴겁니다!


 이상 간단하지만 많이 모르고 있는 자동차 보험의 정보에 대해 알아 두었다가 꼭 필요할 때 활용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