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조회하고 바로 현금으로 받자!

안녕하세요.

최원진 재무설계사입니다.

 

사회 생활을 하다 보면 체크카드부터 신용카드까지, 참 여러장의 카드를 만들게 됩니다.

 

몇몇 카드는 꾸준히 사용을 하지만 그외의 많은 카드는 해지를 하거나 유효기간이 지나서 못쓰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안쓰는 카드들의 포인트는 어떻게 될까요?

 

일반적으로 포인트는 일정기간이 지나게되면 사라지게 됩니다. 내가 열심히 카드 사용해서 쌓은 포인트인데 그냥 날려 버리면 너무 아깝지 않나요?

 

이번에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이체까지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와서 소개해 드립니다!

 

m.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언제나 함께하면 행복합니다. 든든한 신뢰의 최고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m.cardpoint.or.kr

 

바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게 되면 어떤 카드사에 내 포인트가 남아 있는지 조회가 가능하고 그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 계좌로 입금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에 한해서지만요.

 

통합조회&계좌입금을 누르고 이용 동의를 하게 되면 본인 인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 인증은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도 조회가 되기 때문에 휴대폰 인증하는게 가장 편할듯 합니다.

 

본인 인증을 하게 되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 창이 뜹니다. 한국여신전문금융업협회가 나 대신 포인트 조회를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번더 본인 정보를 입력 하고 나면

 

위와 같이 포인트를 조회하고 계좌 입금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비씨카드와 삼성카드 그리고 현대카드에 포인트가 남아 있네요.

 

남은 포인트를 확인했으면 따로 사용하시거나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계좌 입금 받으시면 됩니다.

 

제 카드 기준 현대카드와 비씨카드는 현금화가 안되고 삼성카드와 하나카드 포인트가 입금이 되네요.

 

입금 받을 포인트를 입력하고 본인의 계좌 인증 후 요청 하면 끝!!

 

정말 간단하네요.

 

 

입금 시간은 카드사마다 별로 다르며 바로 입금 되는 회사 다음날(익영업일)에 입금 되는 회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현금 입금 신청은 1일 1회만 가능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드 포인트 조회 후 현금 계좌 입금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m.cardpoint.or.kr/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언제나 함께하면 행복합니다. 든든한 신뢰의 최고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m.cardpoint.or.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