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트리투자자문 투자권유대행인 및 GA 보험사 제휴 조직 모집

안녕하세요.

골든트리투자자문 어시스턴트 매니저 최원진입니다.

 

저희 골든트리투자자문에서 함께할 투자권유대행인과 보험사(GA) 협약 관리자를 모집합니다.

 

 

먼저 투자권유대행인이란 2009년 2월 자본시장통합법이 시행되면서 투자자가 금융회사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투자권유대행인은 걸어다니는 금융회사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구나 투자권유대행인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일정한 자격을 취득을 해야 활동이 가능한데요. 그 자격증이 바로 '증권투자권유대행인'과 '펀드투자권유대행인'입니다.

 

위 자격 시험에 합격하고 금융위원회에 등록하여 금융투자회사로 하여금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해야 해당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투자권유대행인 시험은 증권, 펀드 각각 연간 2회,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시험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과거에 투자권유대행인은 단순 펀드만 권유할 수 있고 돈이 안되는 일로 치부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GA등 보험대리점에서도 소속 설계사에게 투권인 자격 취득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등록된 투자권유대행인만 15000명에 달한다고 하니 놀랍네요. 

 

그럼 요즘들어 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걸까요?

 

지금까지의 보험회사는 이러한 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활용하지 않더라도 직간접적으로 금융상품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즉, 금융 소비자분들에게 보장성 보험을 통한 보장자산 준비와 함께 투자 상품들도 권해드리며 재무설계, 재무상담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데 특별히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변액 보험 상품을 통해 펀드 투자도 간접적으로 제안 드릴 수 있었고, 저축 보험을 통해 금리형 저축 상품의 일종도 제안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연금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제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되었거나 비과세라는 큰 무기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이런 상담이 점점 한계에 부딪치고 있습니다. 금융소비자들이 점점 똑똑해지면서 스스로 저축과 투자 상품을 찾기 시작했고 저금리 상황에서 사업비 차감이 큰 보험 상품은 저축과 맞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고객과의 상담에서 경쟁력이 점점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곧 시행될 금융소비자 보호법으로 보험설계사로써 영업 하기가 더욱 힘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주기위해 선택한 대안이 바로 투자권유대행인입니다.

 

동학개미운동으로 투자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요즘, 고객분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단연, 국내 혹은 해외 주식, ETF

그리고 펀드와 같은 간접투자상품, 심지어는 특별한 투자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기타 사모 투자상품에 대한 정보까지도 취급하면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가져야 할 시기입니다.

 

 

그럼 수많은 증권사 중에서 어디를 선택해서 투자권유대행인 등록을 해야 할까요?

 

유일한 답은 바로 [골든트리투자자문]입니다.

 

골든트리투자자문은 2017년 국내 1호로 FA 투자자문사로 등록이 되었으며 현재 1000명이 넘는 투자권유대행인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투자권유대행인은 하나의 증권사에 등록을 하고 활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든트리투자자문의 투자 권유 대행인은 국내 6개 증권사와의 제휴를 통해 각 증권사의 고객분들에게 상담과 자문이 가능합니다.

 

제휴 증권사는 위와 같이 KB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키움 증권한국투자증권입니다.

 

특히나 KB, 삼성, NH,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각 증권사의 지점을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 보수 뿐만이 아니라 자문 보수를 따로 받을 수 있으며 투자 수익률이 좋을 경우 성과 보수도 받을 수 있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즉, 일반적인 투자권유대행인보다 더 폭 넓게 활동이 가능하며 수입 또한 더 크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골든트리투자자문에서는 투권인 시험에 쉽게 합격할 수 있게 무료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활한 투권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투권인 지원센터와 세일즈 스크립트 등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주, 또는 매달 초보 투권인을 위한 세미나도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투권인 활동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겁니다.

 

투권인을 위한 아낌없이 지원을 하고 있는 '골든트리투자자문'입니다.

 

금융비지니스 협약 GA 관리자 및 투자권유대행인 모집

그런 저희 골든트리투자자문에서 한단계 더 도약을 하기 위해 투자권유대행인과 금융비지니스 협약 관리자를 추가적으로 모집합니다. 투자권유대행인은 개인적으로 연락을 주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금융비지니스 협약이란 현재 보험사나 GA대리점에서 조직을 가지고 있는 관리자분과 저희 골든트리투자자문과 GA협약을 맺고 좀 더 전폭적인 지원을 해드리는 제도입니다.

 

금융비지니스 제휴를 맺게 되면 각종 지원은 물론이고 조직에서 100억 이상 자산 유치시 10%의 기여 수익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유치 자산이 10억, 30억, 50억, 100억 구간을 돌팔 할때마다 축하금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인 금융인으로 육성하고 싶으신 관리자 분들은 꼭 제휴를 통해서 더 넓은 비전을 조직원들에게 제시해 주시기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10-3666-3907(최원진 AM)에게 연락 주시면 상세히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 역시도 현재 프라임에셋에서 보험설계사를 하며 투자권유대행인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2020년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고객분들의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정말 크게 늘었습니다. 투자 관련 상품도 취급을 한다면 보험설계사 분들이 영업하는데 큰 날개가 될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제가 활동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도 바로 문의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