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학습반디 - 슬기로운 금융생활

 

안녕하세요.

금융 전문 강사 최원진입니다.

 

오늘은 2023년 봄에 부천에서 진행한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의 후기입니다.

 

이번 강의는 부천 평생학습원에서 진행하는 '학습반디'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을 했습니다.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씩 총 6회에 걸쳐서 수강생분들을 만나 뵈었어요.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의는 금융 문맹을 탈출해서 기본적인 경제 뉴스를 읽을 수 있고 나아가 본인의 재무설계를 직접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기 위해 준비를 했습니다.

 

 

첫번째 수업인 1강에서는 '재무설계의 이해와 필수 금융상품'에 대해 설명 드리며 금융을 이해하는 방법과 꼭 준비해야 하는 금융 상품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 드렸습니다. 1강에서 간단히 말씀드렸던 내용이 남은 5강을 통해서 자세히 설명이 되는 방식이에요.

 

2강 : 인간의 6대 욕구와 바빌론 부자의 돈과 행복을 얻는 방법

3강 : 투자로 자산 키우기

4강 : 슬기로운 보험 생활

5강 : 아름다운 노후를 위한 은퇴 준비

6강 : 경제적 자유를 위한 재무 설계 포트폴리오

 

위와 같은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6주차까지 모든 강의를 진행하고 나니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초적인 내용만 다루어도 알려드릴게 너무나 많더라구요.

 

 

수강생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질문도 많이 해주셔서 정말 즐겁고 유익한 강의 시간이었습니다. 저만 유익했던건 아니겠죠? 많이들 배우셔서 실제 금융생활에 잘 활용보셨으면 하네요.

 

최근 제가 살고 있는 부천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수강생분들도 저와 같은 부천 분들이라 더 정이가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드네요.

 

다음에 다시 부천에서 강의를 하게 된다면 더욱더 열심히 준비를 해봐야겠어요.

 

이상으로 부천 학습반디 '슬기로운 금융생활' 후기였습니다.

 

강의를 끝내고 수강생분들과 한 컷

 

---------------------------------------------------------------------------

 

*강의 문의

010-3666-3907

x-files@naver.com

최원진 금융전문강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