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자기계발과 힐링과정 - 슬기로운 금융생활

 

안녕하세요.

재무설계 전문 강사 최원진입니다.

 

오늘은 지난 여름 기상청 분들과 함께 했던 '자기계발과 힐링과정' 강의 후기입니다.

 

전 기상청 분들과 인연이 참 깊은것 같습니다. 벌써 5번 정도 강의를 통해 기상청 분들을 만나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이번 강의는 너무 기대가 되고 설레였습니다.

 

 

이번 강의 장소는 천안에 있는 상록 호텔이었습니다. 강의 시간 30분 전에 도착해서 강의 준비 완료!!

 

 

위와 같은 커리 큘럼으로 약 2시간 가량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기본적인 재무설계나 금융 강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많은 수강생분들이 특정 종목이나 현재 시장 상황에 대해서 질문을 주십니다. 물론 재테크나 투자에 있어서 이와 같은 질문과 공부도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것은 금융과 경제에 대한 기초를 배우고 시장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눈을 가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분명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는 기술이나 편법을 알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러다 보면 오히려 더 돈이 모이지 않고 회사 생활 또한 힘들어 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 건전하게, 열심히 회사 생활을 하면서 작은 노력과 관심으로 좀 더 여유로워지고 인생의 목표를 이루며 경제적 자유로 갈 수 있는 길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부디 제 강의의 뜻을 잘 파악해서 실 생활에 잘 응용해 보길 간절히 바랍니다.

 

 

강의를 진행 중에 찍어주신 사진입니다.

역시 기상청 분들은 정말 열심히 잘 들어 주시는것 같아요.

 

계속 좋은 인연이 되어서 다음에 또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면 더 새롭고 유익한 강의를 준비해 봐야겠습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즐겁게 강의를 들어주시고 많은 질문도 해주신 기상청 분들께 감사 드리며 꼭 '행복한 부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기상청에서 진행한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의 후기였습니다.

 

 

------------------------------------------------------

 

*강의 문의

최원진 금융전문강사

010-3666-3907

x-files@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