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년만에 미국을 관통한 개기일식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어제, 2017년 8월 21일 개기일식이 있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는 관측이 안되었습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미국 거의 대부분에서 관측이 가능해서 거의 축제분위기였다고 하네요.


일단 개기일식이란

태양과 달 그리고 지구가 일직선상에 놓이게 되면 달의 그림자 때문에 태양을 볼수 없는 지역이 생기게 됩니다. 바로 달이 태양을 서서히 가리게 되는 이 현상을 개기일식이라고 합니다.

개기 일식은 2~3년에 한번꼴로 일어 나는 현상인데 매번 관측가능한 지역이 달라요.

이번에는 미국 전역에서 관측이 가능했기 때문에 이슈가 많이 된것 같습니다.


평소 천문학 축제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미국까지 비행기타고 가서 볼 돈이..ㅜㅜ 없네요.


그래서 나사에가서 사진을 훔쳐왔습니다^^


같이 감상해보시죠!






너무 이쁘죠?

망원경 가지고 직접 보고 싶네요!!



개기일식 시간별로의 사진입니다.

달걀 같기도 하고... 아름답습니다. ㅎㅎ



요걸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봤어요!!


직접 보진 못했지만 사진으로라도 대리만족을^^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