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365안전교육장으로 민방위 교육 - 많이 배우고 왔어요.

Hi~♡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어제는 부천 365안전교육장으로 민방위 교육 훈련을 다녀왔습니다.



올해 저는 민방위 교육 3년차입니다.

친구들보다 1년 늦게 군대를 가서 내년까지 해야 민방위 교육이 끝이 나네요.


사실 올해도 일정이 안맞아서 겨우 겨우 보충 교육을 들으러 갔습니다.

안받으면 벌금 10만원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ㅜ ㅜ


12시에 업무를 급히 마무리하고 교육장으로 향했습니다.



늦을까봐 서둘렀더니 생각보다 일찍 도착을 했네요.



담시 강당에 앉아 대기를 했습니다.

정기 교육은 끝이 났고 1차 보충교육이네요^^



기다리면서 인증샷 한컷 ㅎㅎㅎ

혼자 있으니 찍을 수 있었어요.


2시가 되어서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안보에 대한 교육과 실습교육을 총 4시간에 걸쳐 들었어요.


화생방, 응급처치 그리고 지진피해에 대한 대처요령까지.






배운것 중에 기억에 남는걸 끄적거려 봅니다^^


화생방 상황 발생시 방독면을 착용하고 5층이상의 고층건물로 빨리 대피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5층이상의 건물은 화학물질이 올라오지 못해 안전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방독면이 없는 경우 면 손수건을 16겹으로 접어서 양손으로 코와 입을 막고 빨리 이동하면 된다고 합니다.

손수건에 물을 뭍히게 되면 효과는 업!! 손수건도 없다고 하면 면마스크나 밀티슈 12장으로 대용가능.

재밌었던 방법 중에 하나는 김장용 비닐 봉지(큰거)에 공기를 넣어 쓰면 2~30분간 호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사이에 5층이상으로 대피!!


응급처치 시간에는 심폐소생술에 대해 배웠습니다.

얼마전 국제 심폐소생술 규정이 바뀌어서 일반인들은 인공호흡 없이 가슴압박만 계속 하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인공호흡까지 하면 더 좋겠지만 가슴압박만으로도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다만 물에빠진 익사자들은 인공호흡이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꼭 기억해 두고 있어야 할것!!

바로 집근처의 제세동기 위치입니다. 아파트 같은경우 경비실이나 아파트 입구에 구비가 되어 있고 각 동네의 동사무실이나 학교 교회등에 있다고 합니다. 저희 집은 집근처에 학교가 많아 학교로 달려 가면 될것 같아요.

꼭 집 주변의 제세동기 위치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위급할때 가족의 생명을 살릴 수 있어요^^



어제 들었던 말 중에 제가 하는 보험 업무와 가장 연관이 되었던 말이 있어 하나 적어 봅니다.


"현명한 사람은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고 미련한 사람은 최악의 상황까지 기다린다."


위험은 미리 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파급효과가 작습니다.

그러나 최후의 순간까지 미루다가는 위험이 닥친 후에는 후회해도 늦습니다^^


안전 제일!!


이상으로 부천 365안전교육장 민방위 교육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