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진의 재무설계룸] 재무설계사 최원진 자격 현황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재무설계 상담과 보험 영업을 하다보면 참 공부 할게 많이 생깁니다.

새로운 상품이 나올때마다 공부를 해야하고 정책이 바뀔때마다 거기에 맞춰 상담을 진행해야합니다.


그럼 고객분들이 보실때 어떤 담당자, 어떤 설계사가 공부를 많이 하고 잘 알려줄까요??


사실 거기에 대한 정확한 정답은 없습니다.

직접 상담 받아보고 재무설계사에 대해 알아가기 전에는 확인하기 힘든 일입니다.


그러나 간접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금융관련 자격증입니다.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많이 알고 상담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객관적이고 확인 가능한 하나의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고객님들도 재무설계사로서, 라이프플래너로서 저를 선택할 때 참고하시라고 현재 제가 소지하고 있는 자격증을 소개해드립니다.


[최원진의 재무설계룸] 프라임에셋 최원진 재무설계사자격 현황


재무설계사(AFPK), 금융상품분석사(AFIE),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생명보험설계사, 손해보험설계사, 변액보험설계사


재무설계사 AFPK -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



첫번째 자격증은 한국 FPSB에서 관리하는 재무설계사(AFPK)입니다.

AFPK 인증자재무설계업무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고객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는 윤리성을 지닌 전문가입니다. AFPK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한국 FPSB가 지정한 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자격시험에 합격하고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FPSB의 업무 기준 규정, 윤리규정 및 기타 사항을 준수 하겠다는 윤리서약을 해야합니다.


금융상품분석사 AFIE - ACCREDITED FINANCIAL INSTRUMENTS EXPERT



두번째 자격 역시 한국 FPSB에서 주관하는 금융상품분석사(AFIE)입니다.

금융상품분석사(AFIE)금융시장의 흐름을 읽고 고객 니즈에 맞는 금융상품을 분석하여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안할 수 있는 전문를 말합니다.

금융상품분석사는 올해 처음 생긴 자격인증으로 전국에 소수만 가지고 있는 자격증입니다.


금융3종 - 증권투자상담사, 펀드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예전 금융업계의 필수 3종 자격증인 증권투자상담사와 펀드투자상담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입니다.

현재는 투자권유대행인으로 자격명이 바뀌었으며 효력은 동일합니다.

금융투자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고객에게 금융투자상품이나 펀드 매매를 권유하거나 신탁계약 등의 체결을 권유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보험판매 관련 자격증 - 생명보험설계사, 손해보험설계사, 변액보험설계사



마지막으로 보험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생명보험, 손해보험, 변액보험 자격증입니다.




아직 많이 부족한 저입니다.

그러나 현재도 꾸준히 공부하고 있고 조금이라도 고객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고객분들에게 필요한 자격증을 추가로 취득할 생각이며 금융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서 최적의 상담을 해드릴수 있는 플래너로 거듭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이상으로 프라임에셋 재무설계사 최원진 팀장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