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직장 취업 성공, 재무설계 상담 후기

오늘 포스팅은 이번주 상담을 진행하고 온 첫 직장에 취업을 한 고객님의 재무설계 상담 후기이다.

사회 초년생이나 회사에 막 들어간 신입분들의 상담을 진행하고 나면 기분이 좋다.

앞으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펼쳐져 있기 때문이다. 어떻게 미래를 그려가냐에 따라 달라질 고객분들의 모습을 생각하면 기대가 되고, 그 모습에 내가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면 뿌듯하기 까지 하다.



이번 고객님은 주말에 문자로 상담 신청을 해주셨다.



현재 취업에 성공을 하신 고객님!

일단 축하!!!!!


1월에 연수를 거쳐 2월부터 본격적으로 일을 하기 시작한다고 한다.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살고 계신 고객님을 만나 어제 상담을 진행하고 왔다.


재무설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

고객의 성향에 따라 설계사의 가치관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겠지만 난 항상 두가지를 먼저 생각해 보라고 한다.


첫째, 재무적 목표이다!!

단순히 돈을 모으고 싶다, 저축을 하고 싶다 보다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얼마를 모으고 싶다는 마음가짐이 재무설계를 받고 실행하기에 좋다.

목표는 여러가지 가능하다. 자동차 구입, 주택 마련, 결혼 자금, 학자금, 노후 대비, 은퇴 준비 등 기본적인 것들 부터 고객님의 꿈을 이루기 위한 목표까지. 하나의 목표를 정해도 되고 전반적인 인생 설계도 가능하다!


두번째, 지출 관리이다!!

상담을 진행해보면 본인이 한달에 얼마의 지출을 어디에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고객분들이 태반이다.

상담을 진행하면서 하나하나 집어 나가다 보면 항상 몇십만원의 돈이 어디로 지출했는지도 모르게 비어 버린다.

그래서 요즘은 상담을 하기전에 먼저 본인의 소비 습관에 대해 생각하고 한달 지출 내역을 파악해서 오라고 한다.


지출 관리만 잘 되어도 재무관리를 시작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이 외에도 상담을 진행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것이 많다.

그러나 위 두가지가 선행 되지 않는다면 재무설계 상담을 받고도 실행하지 않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단순한 시간 낭비가 될 수 있다.


첫 직장에 취업 성공 하신 고객님은 재무적 목표는 있으셨다.

몇 년 안에 결혼을 하고 싶어 하신다.

1차적 재무 목표로 아주 좋다^^


그러나 역시 지출에 대해서 정확히 생각 해본적이 없으셔서 하나하나 얘기를 나누며 현재 상황에 대해 파악을 했다.

2월 연수가 끝나고 일을 시작하게 되면 현재의 지출 내용을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재무적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로 했다.



재무적 목표를 가지고 연수를 잘 마치고 내년 2월부터 함께할 고객님!

어떤 모습으로 다음 상담을 진행하게 될지 벌써부터 설레인다!


고객님들에게 항상 하는 말이 하나 있다.

재무설계를 받고 실행을 하다 중간에 실패나 의지가 약해지더라도 실행을 해본 사람과 한번도 생각을 해보지 않은 사람은 향후 많은 차이가 날 것이라고.


나중에 여유 생기면 저축해야지, 이번달 말고 다음달부터 아껴써야지, 재무설계 돈이 없어서 못받아...

이런 생각 마시고 지금 바로 재무설계 상담 신청!!!


이상으로 서울 생애 첫 직장 취업을 한 고객님의 재무설계 상담 후기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