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첫 월급 받았어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단지도 5개월이 흘렀네요.
드디어 첫 수익을 지급 받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의 수익이 모였을때만 지급되는건 다 아시죠?


네~ 전 첫 100달러를 모으는데 5달이 걸렸어요.
10만원 벌기 참 힘드네요.

구글 수익 지급 계좌는 카카오뱅크로 설정을 해놓고 언제 수익이 들어오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지난 22일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21일 수익금을 송금하였다니 확인을 해보라고.

전 곧 받게 될 줄 알았는데 카카오뱅크 조회를 해보니 입금 내역이 없더라구요.
메일에도 5 영업일은 기다려 보라고 하니 그냥 묵묵히 기다렸습니다.
그사이 크리스마스까지 껴서 휴일이 3일 ㅜ 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잔고가 사라진것만 보고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내 돈은 공중으로 증발 해버린것인가 라는 생각까지 들더라구요.

그러다가 어제 26일 드디어 카카오뱅크 입금이 되었습니다.



125,137원의 수익금이 입금이 되었네요.
엇?? 근데 제가 생각한것보다 만원정도가 비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해외송금 수수료가 5천원이라고 들었는데 .... 왜 1만 5천원 정도가 없어졌을까요?


송금 내역을 확인 해보니 수수료는 5천원이 맞습니다.
그러나 외화 금액이 122.12달러?
분명 132.12달러가 송금이 되어야 하는데??

확인 해보니 카카오뱅크는 중간에 시티 뱅크를 거쳐서 송금이 되기 때문에 거기서 10달러의 수수료를 또 지급한다고 합니다. 즉 10달러 + 5천원의 수수료가 나가게 된다고 하네요.
수수료 저렴하다고 좋다고 생각했더니 아니었어요 ㅜ ㅜ 
거기다 거쳐서 와서 그런지 송금 받을때 시간도 오래 걸린듯 하고요.

첫 수익금, 첫 월급을 받아서 너무 기쁘기도 하지만 어차피 큰 수익을 벌지는 못하기 때문에 다음번에는 좀 더 수수료 저렴한 곳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어요.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첫 월급, 첫 수익. 카카오뱅크 지급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