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파산, 은퇴 대비를 위한 교육을 듣고 왔어요 - UN 평생연령기준

안녕하세요.

최원진 재무상담사 입니다.


오늘은 여의도로 교육을 받으러 다녀 왔어요.

항상 부족함을 느껴서 꾸준히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의 주제는 "노후 파산의 공포"였습니다.



현재 팟캐스트 '영업의 신'을 진행하고 있는 정상윤 강사님이 교육을 진행해 주셨어요.



중요한 내용을 받아 적으면서 열심히 공부 했어요.


UN이 재정립한 평생연령 기준이 참 기억에 남았어요.


0세~17세 까지를 미성년자

18세에서 65세까지를 청년

66세에서 79세까지가 중년

80세부터 99세까지가 노년

100세 이상이 장수노인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즉 65세까지는 다 청춘인겁니다^^

보통 중년까지 일하고 노년에 은퇴를 하니 지금은 79세까지 다들 일을 해야 한다는 말로 들리네요 ㅜㅜ


그만큼 은퇴 대비, 노후 준비가 중요해졌습니다.


노후 파산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꾸준히 준비하는게 답입니다!!



노후파산을 막기 위한 최선의 전략이라고 합니다.


1. 최소 월 100만원의 연금형 금융 상품 불입


2. 과다 사업비의 보장성 보험 리모델링


3. 소득공제 연금저축 & 비연금성 변액유니버졀적립보험 리모델링


4. 지수 ETF, 금 투자, 달러화 예금 등 안전자산 분산투자


5. 3년에 한번씩 노후 자산 포트폴리오 정기 점검


월 100만원씩 노후 대비 저축^^

쉽지 않죠?

그러나 조금이라도 일찍 준비를 시작하면 더 작은 금액으로 대비를 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 은퇴자 대부분이 은퇴 대비를 하지 않고 노후를 맞이 합니다.

그 현실은 참담하기 짝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금 젊은 세대로 다가 올 수록 현실은 더욱더 차가워 질겁니다.


나라가 튼튼하고 복지가 잘되서 우리의 노후를 다 책임 지면 좋겠지만(이것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투표, 선거는 필수)

그렇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 개인적으로 꼭 은퇴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교육이 끝나고 나서 나오는길에 고생했다고 사은품도 주네요.

제가 잘 배워 왔는데 선물까지 받으니 기분 업업!

안그래도 휴대용 선풍기 하나 살까 했는데 저에게 딱 맞는 선물이네요.



중간에 식사 제공까지!

배부르고 선물받고 유익한 교육까지!!


알찬 하루였네요^^


재무상담, 보험설계 문의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으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