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소사동 보험 증권 분석 및 리모델링 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부천 사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지난 금요일 오전에는 부천 소사동으로 보험 증권분석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부천 소사동 보험 증권 분석 & 리모델링 상담 후기


가끔 부천에서 상담 들어오면 너무 좋습니다.

집에서 가깝기 때문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번 고객님은 제가 살고 있는 부천 역곡동의 옆동네인 소사동에 살고 계시는 분이셨습니다.

상담 시간이 아침 일찍 밖에 안되는데 괜찮겠냐고 조심스레 물어 보신 고객님!

ㅎㅎㅎ당연히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상담 신청을 해 주셨으며 가족 보험료를 너무 많이 납부하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점검을 한번 받아 보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그러시면서 8시 30분까지 와 달라고 하셨어요.


8시 30분 상담이지만 옆동네기 때문에 여유있게 출발!!

(즉, 출근 안하고 바로 상담 장소로 ㅎㅎㅎㅎ)


고객님 댁으로 방문을 드려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날씨가 춥다고 따뜻한 커피도 대접해 주셨어요.



고객님이 상담을 위해 준비하신 보험 증권들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상당히 많네요.


※요즘 상담을 하다 보면 인터넷이나 어플로 보험 내용을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증권을 준비 안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어플로 확인도 가능하긴 하지만 2006년도 이전 보험은 조회가 되지 않고 자세한 보장 내용도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제대로 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보험 증권을 꼭 준비해 주세요!!


총 4인 가족의 보험이었고 연금보험 포함 한달에 약 230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납부하고 계셨습니다.

연금을 제외 하더라도 약 150만원 정도의 보장성 보험료 지출을 하고 계신 고객님!


분명 일반 가정에 비해 상당히 비싼 보험료를 납부하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고객님과 함께 증권을 하나 하나 살펴 보며 상담을 도와 드렸습니다.


일단 보험이 많은 만큼 가족의 보장 내용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절반 이상의 보험 상품이 납입 만기가 다가 오고 있으셨어요.


왜 이렇게 많은 보험을 가입하셨냐고 여쭤보니 두 부부의 보험도 보험이지만 자녀들의 보험을 자기가 경제력이 있을때 미리 준비해 두고 싶으셨다고...

아 부모님의 마음이란^^

너무 보기 좋네요.



약 1시간 30분 가량의 상담 끝에 지금 보험을 계속 유지하기로 했어요.


이유는


1. 현재 보험료를 크게 납부하고 계시지만 납부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음


2. 50% 이상의 보험이 3년 이내에 납입 완료가 됨


3.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입을 하셔서 부족한 부분도 없음


보험 분석을 하고 리모델링을 받는다고 무조건 보험을 해지하거나 추가를 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보험이 어떤건지 나에게 맞는건지 먼저 확인해 보는게 중요합니다.


비싸다고 무조건 해지하라고 하는 설계사들이 있다면 멀리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상담이 끝난 후에는 저축과 투자에 관한 조언을 드렸습니다.

펀드에 투자하고 싶어서 공부를 하고 있다는 고객님.

현재의 국내 시장 상황과 세계적인 경제 추세에 대해 설명을 드렸고 다음번 상담에는 고객님의 투자 성향을 파악 후 펀드 추천도 도와 드리기로 했어요.


이른 아침에 진행한 상담인데도 잘 들어주시고 잘 따라와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상담이 끝난 후에는 인증샷도 함께 해주셨어요.


다음 상담이 기대되는 너무 성향 좋으신 고객님이셨습니다!


여러 고객님을 통해서 제가 발전하고 있는것 같아 저 스스로도 뿌듯하고 기분이 좋네요!!


항상 열심히 하는 최원진 재무설계사가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부천 소사동 보험 증권 분석 및 리모델링 상담 후기였습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카카오톡이나 신청서 작성 또는 전화로 해주세요^^


NH 농협손해보험 가성비굿건강보험과 다솜플러스종합보험 비교

DGB생명 100세시대 평생소득 연금보험 - 경험생명표 변경 전 연금 가입하기!

추가납입을 활용한 5년납 종신보험으로 비과세 저축하기

나에게 맞는 재무설계사 / 재무상담사 찾는 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