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듀MD 보습크림 실비 청구 (실손의료보험)

안녕하세요. 보험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오늘 보상청구는 제가 지난 12월에 직접 청구한 내용입니다.



실손의료비 청구 - 이지듀MD 보습크림


지난 12월 주부습진으로 피부과를 찾았습니다.

네 생계형 살림꾼인 저는 겨울만 되면 주부습진에 걸립니다. 고무장갑 끼는걸 너무 싫어하다 보니 피부가 안좋아 지더라구요. 


동네에 자주 가는 피부과를 방문했습니다. 여기 원장님이 꼼꼼하게 잘 봐주시거든요. 매년 찾기 때문에 익숙한 곳입니다.


주부습진에 대한 상담은 금방 끝이 났습니다. 먹는약과 바르는 약 처방으로 금방 낫는거라 간단했어요. 호나자분들이 거의 없는것 같아 평소 고민 중에 하나, 얼굴 피부에 관한 문의도 했습니다. 여드름도 자주 나고 울굴에 붉그스름한 흉터들도 많거든요. 그리고 겨울만 되면 건조해서 피부가 더 안좋아지는것 같아요.


의사선생님이 얼굴 피부는 제대로 검사하고 꾸준히 치료 받아야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비용도 그리 저렴하진 않다고. 고민입니다. 비용이야 잘생겨(??) 지기만 한다면 괜찮지만 일의 특성상 꾸준히 방문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었어요. 그렇게 말씀 드리니 그럼 일단 더이상 나빠지지 않게 보습크림이라도 잘 발라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추천해 주신 제품은 "이지듀MD 보습크림" 이었습니다. 그러면서 귀뜸해주신게 이 화장품은 의학 제품으로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보험설계사인 제가 실손의료비가 없을리가 없죠. 바로 2개 구입해 왔습니다.(보험 청구가 가능하다고 증상도 없는데 처방을 받는건 범죄입니다. 병원도 영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권할수도 있어요.)



바로 요 제품입니다.

사용목적을 보면 '화상, 건조 피부 등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라고 하네요. 일단 피부를 보호해주니 화장품도 잘 안바르는 저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네요.


가격은 하나당 38000원이었던것 같습니다.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네요. 두개 합쳐 76000원입니다.



검사비와 함께 총 병원비는 80,500원 나왔네요.

위 영수증을 가지고 실손 보험금 청구를 했습니다. 다음날 바로 보험금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통원의료비 중 자기부담금 10,000원을 제외하고 70,500원이 지급되었네요.

대부분의 화장품은 실비 적용이 안되는데 이지듀MD보습크림은 치료재로 들어가서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피부 관련 치료 받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그럼 이상으로 보습크림 실비 청구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