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재무설계와 심리(줌 화상강의) - 율곡교육연수원

 

안녕하세요.

재무설계 강사 최원진입니다.

 

오늘은 4월과 5월에 걸쳐 진행한 교육공무원 대상 재무설계 강의 후기입니다.

 

이번 강의는 2그룹으로 나눠서 줌을 통해 1회 3시간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강의의 목적은 금융 문맹 탈출을 위해 성공과 실패 심리를 알아보고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에 대해 공부하는것이었습니다.

 

 

 

강의 PPT를 띄우고 강의 시작!

 

사실 4월 1회차 강의 때는 제가 목감기가 걸려서 강의 진행이 매끄럽지 못했었습니다. 강의 녹화본을 들어보니 목소리가 완전히 쉬어서 이해하기가 힘드셨을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교육공직자 수강생분들은 잘 들었다고 좋았다고 칭찬을 해주셨어요.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그래서 2회차 강의는 더 열심히 준비를 했습니다. 좀 더 흥미 있는 내용과 바로 활용 가능한 부분들 위주로 강의를 진행했어요.

 

 

왜 우리는 부자가 되지 못하는가?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은?

활용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은 어떤게 있을까?

금융 꿀팁은 어떤게 있나요?

 

이런 궁금증들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말씀을 드렸습니다.

 

 

열심히 준비해서 그런지 2회차 강의 후에는 질문도 정말 많이 주셨어요!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도 쉽게 이해 시켜 드리려고 노력을 했던것 같아요.

 

 

3시간 강의가 끝난 후 수고했다고 격려를 해주시네요^^ 힘이 불끈 불끈!

 

 

그리고 센스있게 SNS 후기까지!

율곡곡연수원 교육공직자분들 최고이신듯 합니다!

 

아무쪼록 이날 배운 지식을 잘 활용하셔서 모두 부자 되는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율곡교육연수원 교육공무원 대상 '슬기로운 금융생활' 특강 후기를 마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