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줄여서 재테크 하기!!


 올 여름 정말 너무너무 덥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에어컨이 없으면 생활하기가 정말 힘드네요.

 에어컨을 많이 틀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전기세가 많이 나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가전제품의 전기세를 아끼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세 절약으로 재테크하세요^^




 01. 청소기, 필터를 비워라!

 청소기 필터를 깨끗이 비우면 흡입력이 좋아져서 청소시간도 단축되고 전기도 아낄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던 강도보다 한 단계 낮춰서 사용하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겠죠??



 02. 냉장고, 빈 공간을 확보하라!

 냉장고 역시 찬 공기의 순환이 원활해야 전력소비율이 좋으므로 냉장고 속을 60% 정도만 채워 넣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냉장고와 벽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면 15%의 전기세를 줄일 수 있으며, 뜨거운 음식을 식혀 넣으면 80%의 전기세를 줄일 수 있다는 점 명심하세요.




 03. 컴퓨터, 절전모드를 사용하라!

 요즘은 집집마다 컴퓨터 1대 이상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절전 모드나 잠시 꺼두는 것이 좋으며, 프린터, 스캐너, 스피커 등의 연결 장치 역시 필요할 시에만 전원을 켜두는 것이 좋습니다.




 04. 다리미, 잔열을 활용하라!

 다리미의 경우 강한 열이 필요한 옷부터 다림질을 하고, 작은 잔열로 다릴 수 있는 옷들은 제일 마지막에 다리도록 순서를 재배치하여, 다리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얇은 옷은 잔열로도 충분히 다려지기 때문입니다.

 잔열을 이용할 경우 켜두고 다릴 때 보다 약 10%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05. 조명, LED로 교체하라!

 거실에 있는 조명이 백열등이라면 LED조명으로 교체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LED 조명은 일반 조명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3배 더 밝은 빛을 내며, 수명 또한 길기 때문입니다.

 특히 먼지가 않은 조명은 닦는 것만으로 전력소비의 8% 정도가 감소한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점검해 주세요.


 이상으로 전기세를 아끼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더위 조심하시고 건강하길 바랍니다.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