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가족 보험 리모델링 후 부부 재무설계 상담

요즘 참 의정부를 자주 갑니다.

산모교실 재테크 강의 부터 여러 고객님들의 상담 요청에 의정부 길을 다 외우겠어요^^

어제 저녁에도 한 가족의 보험 리모델링을 위해 의정부를 방문했습니다.



처음 암보험 가입으로 문의를 주신 분인데 상담을 진행 하다 보니 전체적 보험 증권 분석을 원하셨습니다.

여러가지 보험 상품에 여러 특약들이 나누어져 가입되어 있으셨고 실손 보험의 경우도 2009년 이전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했던 80% 보장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여러번의 상담 끝에 실손보험은 저렴한 다이렉트 단독 실손보험으로 변경을 하였고 부부 두분이 부족한 암 진단비를 늘리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자녀 분들의 보험은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잘 가입되어 있으셨어요.


최종 청약 준비를 마치고 의정부로 향합니다.



5시가 조금 넘은 시간인데 벌써 어두컴컴해지네요.

약속은 7시였지만 퇴근시간 차가 막힐까봐 일찍 출발을 했어요.



조금 일찍 카페에 도착해서 고객님을 만날 준비를 합니다.


40대 이신 부부 두분이 함께 나오셨고 가입하실 암보험에 대해 다시 한번 자세하게 설명을 드렸습니다.

저한테 가입을 하게 된 이유를 물어 보니~ 다른 설계사 분들은 장점만 얘기 하는데 단점에 대해서도 확실히 말씀해주셔서 믿음이 가셨다고 하네요^^

그 믿음 꼭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청약을 마친 후에는 두 부부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레 재무상담을 했습니다.


자녀들도 20살이 넘어서 더이상 종신보험과 사망 보장에 돈 쓸 필요성을 못느끼시는 두 부부는 앞으로 은퇴를 대비해서 연금을 어떻게 마련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셨습니다.


은퇴 자금 마련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연금 상품에 가입을 해도 되고 부동산 투자도 있으며 투자 자산에 돈을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설명 후 두 부부의 성향에 맞는 방안은 추천 드렸고 고민 후에 다음 상담 때 결정하기로 하셨어요.


항상 말하지만 재무설계, 목적 자금 마련은 생각하고 상담하고 실천하는게 중요합니다.

언젠간 모아야지, 언젠간 상담 받아봐야지 하다가는 그 언젠가가 정말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축이나 자산관리, 은퇴에 대해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하세요.

물론 보험 관련 문의도 환영입니다^^



마지막으로 고객님께 드릴 사은품 들고 한컷^_^


친절하고 편안한 재무설계사 최원진이었습니다!!


*세금설계란? 세금설계의 목적

*[재무설계]예산이란?

*재무설계사의 역할

*[연금 추천] 미래에셋생명 투자전문가의 변액연금보험 '글로벌 자산관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