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위한 증여 플랜! 2000만원 증여 변액 연금으로 준비하자!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오늘은 자녀를 위한 증여 플랜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녀를 위한 2000만원 증여 플랜!


고객분들에게 학자금 마련 문의가 참 많이 오는 편입니다.

대부분은 적립식으로 준비를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품 중에서 고객님의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곤 합니다.

가끔 목돈으로 자녀 학자금을 마련할 방법이 없는지 물어 보는 고객분들도 계십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한 플랜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목돈이라고 해도 2000만원이에요^^)


자녀 증여 면제 한도!

자녀에게 증여를 할때 미성년자의 경우 2000만원, 성인의 경우 5000만원까지 증여세를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증여세 합산 기간은 10년으로 자녀가 태어났을 때 2000만원을 증여하면 10살이 되었을 때 또 2000만원 증여가 가능합니다.

물론 증여세 면제이므로 세금 하나 없이 증여가 가능한거죠!


오늘은 그 증여  면제 한도를 이용해서 자녀에게 증여를 하고 자녀가 자산을 불려 나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증여 플랜으로 활용할 상품은 바로 변액연금보험입니다!

2000만원 증여를 통해 변액 연금 일시납 가입 시 증여세도 내지 않고 펀드 운영을 통해 자산을 불려 갈 수 있으며 10년 이상 유지할 경우 수익에 대한 이자 소득세 또한 면제를 받을 수 있는 1석 3조의 플랜입니다!


미래에셋 투자전문가의 변액연금보험 글로벌자산관리 - 자녀 증여 플랜!



그럼 실제 상품을 보면서 2000만원 증여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대상 상품은 변액 펀드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리고 있는 미래에셋의 글로벌자산관리 변액연금입니다.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은 보험나이 0세의 자녀를 대상으로 증여를 합니다.

증여 금액은 2000만원!

증여 후 신고는 필수^^


제가 미래에셋 연금 상품을 선택 한 이유는~ 고객이 펀드 변경에 신경을 안쓰더라도 전문가들이 알아서 펀드 관리를 해주는 펀드!

MVP펀드에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엄청 다양한 펀드 중에 맘에 드는 펀드를 선택해도 되고 선택이 힘들다면 MVP펀드로!!


2000만원을 증여 하고 펀드로 수익을 올리면서 가끔 우리 아이 앞으로 들어 오는 돈이나 아이가 저축한 돈을 변액연금에다가 추가 납입까지!!

그럼 수익률은 더 커지겠죠??

(애기가 무슨 용돈이 있어서 추가납입하냐? 왜 이러세요. 애기들 앞으로 들어오는 세뱃돈 부터 많잖아요^^ 자녀를 위해서 추가납입 해줍시당!)



위 플랜은 월 5만원씩 자녀가 저축해서 연간 60만원 추가납입을 10년 하는 설계안입니다.

왜 10년만 추가납입을 할까요??

10년이 지나면 증여세 없이 다시 2000만원 증여가 가능합니다.

(여유가 있다면 2000만원 추가 증여 후 신고)

자녀 앞으로 총 4000만원 증여가 가능.


투자 수익률 3.75% 가정 시 아이가 10살이 될때 3300만원 정도의 금액이 만들어 지네요.


비과세 복리로 계속 굴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 수익률 3.75% 가정시 20세, 자녀가 성인이 될 때 4717만원 약 5000만원의 목돈이 만들어 지네요.

학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자녀가 학자금이 필요 없는 장학생이라면?? 

계속 굴리게 되면 30세 때 6775만원, 40세 때 9731만원 거의 1억의 자금이 만들어 지네요.


물론 자녀가 50~60세까지 계속 비과세로 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가 10세 때 2000만원을 더 증여 한다면 더블로 굴러 가겠죠?^^


이상으로 2000만원 증여 면제 한도만큼 자녀에게 증여하여 비과세로 운용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녀에게 2000만원을 증여하고 이자나 수익이 나면 그 초과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세금을 내야 하는게 아니냐고 묻습니다.

증여 이후 자녀가 자금을 운용하여 수익이 나는건 자녀에게 귀속이 되므로 자녀가 이자 소득세 등을 내면 됩니다.

그러나 변액 연금으로 가입하고 10년 이상을 유지한다면 비과세!!!!!!


명심하세요^^


자녀 증여 플랜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연금 추천] 미래에셋생명 투자전문가의 변액연금보험 '글로벌 자산관리'

*40세 여성 변호사 월 100만원으로 은퇴 준비하기 - 디딤돌 유니버셜 종신보험

*자녀 학자금 마련 및 증여 메트라이프 동행으로 준비하기

*러브베베 산모교실 재테크 강의 후기 - 의정부 플로렌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