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증권 분석 후 리모델링으로 보험료 절약하기 - 3인 가족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오늘은 3인 가족의 보험 증권 분석 후 리모델링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처음 재무설계 상담 신청을 해주신 고객님과 상담을 하다 보니 보험료가 상당히 많이 지출이 되고 있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축 목적으로 가입한 보험을 제외 하더라도 3인 가족 기준 약 66만원의 보험료를 납입하고 있으셨습니다.

증권을 받아서 분석 해보니~ 아는 지인 분에게 하나둘 가입을 하다 보니 많아 졌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그 지인분이 최근 가입을 시킨 보험을 보니... 기존 좋은 보험을 해약을 하고 어이 없는 보험에 가입을...ㅜㅜ

보장 되는 특약은 몇 없는데 보험료는 비싼 보험에 가입을 한게 꾀 되셨습니다!


몇번의 재무 상담 결과 보험도 절 믿고 맡기기로 결심한 고객님!

현재 재정 상태가 어려우므로 보험료를 줄이기로 했습니다.


중복 되어 있는 보험은 없애고 보험료는 줄이며 보장 범위는 오히려 넓어질 수 있게 설계를 도와 드렸습니다.



리모델링을 받게 되면 몇몇 보장은 보험금이 줄게 되지만 보장의 범위는 훨씬 넓어 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보장은 줄이고 현재 가입되어 있지 않은 질병후유장해와 뇌혈관질환 그리고 허혈성심장질환까지 가입이 가능한 플랜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을 제외한 가족분들의 경우 기본적인 종합보험에 잘 가입이 되어 있으셨고 최근 병력도 있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하기를 권해 드렸습니다.

고객님의 보험만 리모델링을 했을 뿐인데 3인 가족의 보험료는...



661,179원에서 398,312원으로 매월 26만원의 보험료 절약이 가능해집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보장의 범위는 오히려 늘어 났고 중복 보장 되는 부분만 없앴을 뿐입니다.

고객님께서도 기존에 쓸모 없는 보험인걸 알고 계셨는데도 지인분 때문에 해지를 못하고 계셨다고 하네요.

이번에 지인분께 잘 말씀을 드리고 보험료를 대폭 줄이셔서 만족해 하셨습니다.



항상 고객님을 위해서 상담하고 제안을 드리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보험료 많이 나가서 고민인 분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이상으로 3인 가족 보험 증권 분석 및 리모델링 간단 후기였습니다!


*자녀를 위한 증여 플랜! 2000만원 증여 변액 연금으로 준비하자!

*연금 저축 펀드 '내가 받을 연금액은??'

*질병후유장해 업그레이드 하기! 롯데 더알찬 건강보험 - 오직(Only) 후유장해 플랜

*20대 여성 농협 다솜플러스 프리미엄 플랜 상담

*러브베베 산모교실 재테크 강사 최원진 재무설계사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