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집에서 오징어무국 해먹었어요!!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남자,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지난 주말 집에서 뭘 해먹을까 하다 오랜만에 오징어무국을 하기로 했어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오징어무국~ ㅎ


재료는 마트에서 오징어와 무, 청양고치만 사왔어요. 나머지는 집에 있는것들로~!



무를 총총 잘라서 육수에 넣고 바글 바글 끓입니다.

보통 10분정도 끓이면 되더라구요.

육수는 멸치와....(MSG 조금 첨부 ㅎㅎㅎ)


그리고 오징어 손질.

제가 먹는거라 그냥 대충 대충 ㅎㅎㅎ



그리고 국물의 풍미를 더해줄.. 비장의 재료, 송이버섯입니다.

추석때 가져온게 아직 남아 있더라구요 ㅎㅎ


팔팔 끓는 물에 오징어를 넣고 간을 더해줍니다.

간은 고추가루와 다진마늘 그리고 간장으로 했어요.


마지막에 대파와 청양고추 그리고 송이버섯 투입!



짜짠~~오징어 국 완성입니다!

정말 대충 끓여도 이런맛이 난다는게 신기해요!



시장에서 사온 떡갈비와 함께 상차림 끝! ㅎㅎ



밥한끼 금방 뚝딱했네요 ㅎㅎ


이상으로 오징어무국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