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의 보장자산 마련 + 노후 대비 연금 마련 확정금리 2.85% 동양생명 디딤돌유니버셜통합보험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지난 11월 동양생명 디딤돌유니버셜 종신보험의 확정금리가 2.9%에서 2.85%로 인하되었습니다.

인하 되었다고 해도 업계 최고 수준의 예정이율, 확정금리를 자랑합니다.

확정금리 인하 후에 상담이 뜸하던 디딤돌 종신보험이 요즘 들어 다시 문의가 많아지네요.

오늘은 배우자(가장)의 보장자산 마련을 위해 문의를 주신 고객님의 후기입니다.



종신보험이란건 피보험자가 불의의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을 하였을 경우 남겨진 가족을 위해 가입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CI종신의 경우 병원비로 활용을 하기 위해 가입하구요. 가족을 생각하는 가장 분이라면 혹시나 본인에게 무슨일이 생겼을 경우에 생활에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보장자산, 사망보험금 마련 하기를 원합니다. 가정이 있는 가장분들이라면 같은 마음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종신보험의 보험료가 생각보다 비싸서 엄두를 못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보험료를 결정하는 요인이 바로 예정이율입니다. 동양생명 디딤돌 유니버셜 통합종신보험은 이 예정이율이 업계 최고 수준인 2.85%를 확정 보장하고 있습니다. 예정이율이 높을수록 보험료는 저렴해지고 해지환급금은 커집니다.


즉, 가장의 보장자산 마련을 위해 종신보험을 가입할 경우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을 할 수 있단거죠.

게다가 해지환급금도 높기 때문에 가장의 책임기간이 끝난 이후에 쌓여있는 해지환급금으로 목돈 마련이나 노후 대비 연금으로 활용하는 분도 많습니다.


오늘 고객님의 후기는 배우자(남편)분의 사망보험금과 노후대비를 한꺼번에 하고 싶어하시는 분입니다.



역시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문의를 주셨구요.

남편 분이 20대 후반으로 비교적 일찍 결혼을 하셨습니다.

인터넷에서 많이 알아보셨는지 디딤돌 종신보험에 대해 문의를 주셨고, 확정금리가 지난달에 떨어진것도 알고 계시네요.


단순 연금 목적으로 가입을 원하셨으면 다른 상품을 소개 해드렸겠지만 보장 자산 마련 및 연금 대비로는 디딤돌 종신보험도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상품입니다.

요즘의 종신보험은 단순한 사망보장만을 위한 단일 목적의 상품이 아니라 노후까지 대비 하는 양로보험의 성격이 강합니다.

(꼭꼭꼭 명심해야 할것! 종신보험은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험이지 연금보험이 아닙니다. 몇몇 못된 설계사분들로 인해 완전한 연금보험으로 알고 가입하신 분들이 많으세요. 주의하세요!!)


동양생명 디딤돌 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고객님이 문의 주신 배우자분(보험나이 27세)의 설게안을 직접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5~20만 정도의 보험료이면 20년 납 기준 보장자산 1억을 마련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그리고 추가납입해서 연금으로 활용할 경우까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우자분의 보장자산 1억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월납 보험료는 187,000원입니다.

고객님이 원하신 15~20만 사이의 보험료에 들어가네요.

그리고 추가납입을 활용해서 노후 대비 연금 마련까지 하는 플랜으로 설계를 해보겠습니다.

기본 보험료 187,000원에 매달 추가납입 187,000원 총 374,000원 납입하는 플랜입니다.



설계서에 보면 확정금리, 연복리 2.85%라고 확실히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추가납입을 하지 않을 경우. 기본 보험료 만으로는 복리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이건 거의 모든 보험상품에서 마찬가지로 적용돼요. 바로 사입비 때문이죠!!

특히나 종신보험의 사업비의 경우 2~30%가 되기 때문에 혹시나 저축이나 연금의 목적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은 꼭 추가납입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납입까지 활용하여 연복리 2.85% 로 해지환급금이 쌓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사업비가 높아 추가납입을 하더라도 총 납입 보험료의 원금이 되는 시점은 12년이 흐른 후 입니다.

그러나 그 이후에는 복리 효과로 이자가 계속 쌓여 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27세인 피보험자가 1억의 사망보장을 받고 지내다가 70세가 되는 시점에는 납입보험료의 2배가 넘는 해지환급금이 쌓이네요.

총 납입 보험료(기본 보험료 + 추가납입 보험료)는 8976만원이지만 해지환급금은 1억 9229만원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보험은 확정 금리형 상품이므로 중도인출이나 납입유예가 없을 경우 위 금액은 확정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그럼 이 해지환급금을 기준으로 연금으로 활용을 해보겠습니다.

디딤돌 상품의 경우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중도 인출을 활용해서 연금으로 활용할 수 도 있고 연금보험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으며 사망보험금을 미리 연금으로 받는 옵션도 있습니다.


사망보험금 미리받는연금 옵션


그중 사망보험금 미리받는연금 옵션으로 연금 활용을 해보겠습니다.



사망보험금 미리받는 연금설계옵션의 경우 매년 사망보험금이 줄어 들면서 줄어든 사망보험금의 해지환급금 만큼 연금으로 선지급 되는 옵션입니다. 연금을 받는 기간에도 사망시 남은 사망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므로 두가지 목적을 한꺼번에 충족 시킬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은퇴 나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65세 부터 20년간 연금을 받는 예시안입니다.



65세 부터 84세 까지 매년 연금이 지급됩니다.

첫해의 연금은 753만원으로 월 약 63만원 정도의 금액이네요.

그리고 이 연금액은 해마다 늘어 납니다.

10년 후 75세에 받을 연금액은 993만원으로 월 약 83만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금을 받게 되는 84세에는 1272만원의 연금이 지급되고 이는 월로 환산할 경우 106만원의 연금이 됩니다.

20년간 374000원씩 납입하고 65세부터 20년간 연금을 받게 되면, 총 납입 보험료는 8976만원이며 지급 받은 연금액은 1억 9842만원이 됩니다.

두배를 훌쩍 넘는 연금액이네요.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연금을 20년 동안 수령했어요 남은 해지 환급금이 2826만원!!!

즉 20년 연금을 받게 되면 총 혜택은 연금액 1억 9842만원 + 해지환급급 2826만원 = 2억 2668만원이 되네요!!

놀랍죠??^^ 엄청난 사업비를 가져가는 종신보험이지만 복리의 힘은 대단한것 같습니다!!


이상품은 연금 상품은 아니지만 보장 자산도 필요하고 연금도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확정금리, 연복리 2.85% 동양생명 디딤돌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가입도 중요하지만 그전에 상품에 대한 이해가 먼저입니다.

꼭 전문가와 상의 후 가입하세요.(사은품 때문에 가입하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동양생명 디딤돌유니버셜통합종신보험 상담 후기였습니다.


[상담후기] - 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 계좌 개설 후기

[재무설계룸/펀드 추천] - 비과세 해외 주식형 펀드란?? 2017년이 가기전에 가입하자!!

[상담후기] - 전라도 광주 디딤돌유니버셜종신보험 상담 후기 - 재무설계사/보험상담사 최원진입니다.

[재무설계룸/보험 추천] - 54세 남자 동양 디딤돌 유니버셜 종신보험 2억 가입

[상담후기] - 부산 재무설계사 - 농협 다솜플러스 종합보험 가입 후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