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김포 재무설계 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지난주에는 경기도 김포시로 재무설계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역시나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재무설계 상담을 신청해주신 고객님이십니다.

20대 후반의 여성분으로 30대 초중반에 결혼을 하고 싶은데 결혼 대비 목돈을 마련하고 싶다고 연락이 오셨어요.

은행 금리는 너무 낮고 위험한걸 알면서 비트코인도 해봤지만 투입한 자금을 대부분 잃었다고 하네요.
이번 기회에 체계적으로 상담을 받고 돈을 모으고 싶어 하시는 고객님!!

전화로 1차 상담을 마치고 경기도 김포로 고객님을 만나러 출발!!


김포시의 한 카페에서 고객님을 만날 준비를 합니다.
전화로 한번 설명을 드렸지만 저 최원진 재무설계사의 소개와 함께 재무설계란 무엇인지, 어떤 영역이 있는지 차근차근 설명을 드렸어요.

그리고 고객님께서 제일 원하시는 3~5년 이내에 목돈 마련에 대한 얘길 드렸습니다.
대부분의 재무설계사 분들이 장기 목돈 마련할때 보험으로 풀어 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금리 시대에 보험 상품의 공시이율도 낮기 때문에 10년 이내 자금 마련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보험으로 저축을 할때는 꼭!! 장기!! 기억해두세요.

고객님의 투자 성향을 파악해보니, 비트코인에 투자를 해 볼 정도로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주식, ETF, 랩어카운트, els, 펀드 등 금융 투자 상품들에 대해 설명을 드렸고 고객님의 성향과 가장 잘 맞는 펀드로 투자 해보기로 결정하셨어요.
펀드도 국개 펀드와 해외 펀드로 분산 투자를 하기로 하고 적립식으로 3년 동안 저축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그 외에도 비상예비자금과 노후대비를 위한 저축까지 설명을 드렸어요.
지금은 결혼을 위한 자금 마련이 제일 먼저이지만 나중~ 재무적 자유를 위해 저와 함께 계속 나아가 보기로 했습니다.

재무설계 처음 한번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하게 관리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많으면 1년에 4번 적으면 1년에 한번 정도는 현재 상태에 대해 정검을 받고 시장 상황이 변했을 경우 다른 포트폴리오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약 2시간의 상담을 진행하고 나니 고객님께서 만족해 하시네요^^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앞으로 이 인연 오래 갈 수 있게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김포 재무설계 상담 후기였습니다.

언제든 편하게 상담 신청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