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수면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실비(실손보험) 청구하기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오늘은 수면 내시경을 받고 실비 청구한 보상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건강검진으로 인한 비용은 실손보험이 안되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즉, 단순 종합건강검진으로 내시경 후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했다면 실비 청구를 못하십니다.


그러나 내 몸에 이상이 있어서 내시경을 받았다면???


네!! 당연히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오늘의 보상 청구 사례는 바로, 본인입니다 ㅎㅎㅎ

지난 주 고객님께 사은품으로 드리는 건강검진권을 활용해서 제가 직접 건강검진을 다녀왔습니다. 고객분들의 건강과 재무적 자유를 책임 지려면 일단 저부터 건강해야 하니까 매년 건강검진을 다니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은 이유는 밤늦게 까지 일해서 인지 몸이 너무 안좋아졌습니다. 헛구역질도 자주 나고 속이 너무 쓰리며 배도 자주 아픈...ㅜㅜ 나이가 조금씩 먹어 갈수록 몸이 점점 고장이 나나 봅니다.

기본적인 건강검진을 받은 후 의사선생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현재 제 몸 상태에 대해 상세히 말씀 드렸고, 의사 선생님께서 이정도 이상이 있으시면 내시경 한번 받아보시라고 하네요.

저도 걱정이 되었던 탓에 위와 대장 내시경을 동시에 받아 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맨정신에 견딜 자신이 없어 수면으로 진행을 했어요.



청담 베스트건강검진센터에서 건강검진 받고 왔어요.



일주일 후 내시경을 받기 위해 청담 베스트 건강검진센터를 다시 방문했습니다.

대장 내시경은 처음 받아봤는데 너무 긴장이 되더라구요.

그러나 역시 수면약이 주입되고 나니 기억이 없습니다.

수면약이 얼마나 독한지, 정신 차리고 한참 비틀 된거 같아요.

내시경 중에 헛소리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데 전 안그랬는지 걱정도 되긴 했어요.



정신 못차릴때의 모습입니다. ㅎㅎㅎ

10분쯤 쉬고 나나 좀 괜찮아 졌어요.


검진 결과는.... 위는 불규칙한 식습관과 음주로 인해 위염과 역류성식도염이 있다고 하네요. 2주 정도 약을 꾸준히 복용하라고 합니다. 

다행히 대장은 별 탈 없이 깨끗하다고 하네요. 가끔 배가 아픈건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일 수 있다고 음식 조절을 좀 하라고 합니다. 휴~~~



실비 청구를 위해 진료비계산서와 진료비내역서를 발급 받았습니다. 수면 내시경 비용은 총 146,370원이 나왔네요.

위에 말씀 드렸다시피 단순한 건강 검진의 내시경은 실손보험 청구가 안되지만 아파서 받거나 의사 선생님의 소견으로 내시경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될 경우에는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내시경은 전부 실비 청구가 안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니에요^^


다음날 사무실로 출근 후 바로 보험금청구서를 작성하고 실손 보험금 청구를 했습니다.



다음날 사무실로 출근 후 바로 보험금청구서를 작성하고 실손 보험금 청구를 했습니다.



그리고 당일 바로 실손의료보험에서 보험금이 지급되었습니다.

의원이기 때문에 자기부담금 1만원을 제외하고 136,370원이 입금이 되었네요.

보험금 청구 참 쉽죠?^^


알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

모르고 지나치지 마시고 담당자에게 꼭 문의 해보세요.


이상으로 건강검진 수면 위, 대장 내시경 실손보험 청구 후기였습니다.


재무설계, 펀드, 보험, 연금, 저축 문의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 으로~



설소대(설단소증) 수술 보험 청구

실손보험 변경, 갈아 타는게 유리 할까?

우리 아이가 남의 집 TV를 부쉈어요 - 일생생활배상책임보험으로 보상받기!

실손보험 중복 가입 시 보상 방법은?? 실비 중복 가입 비례보상 계산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