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강의 - 최원진 강사

한국언론진흥재단 신입사원을 위한 재테크 강의 '재테크, 아는 만큼 성공한다!'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최근 개인 재무설계를 위주로 상담을 진행했었는데 얼마전 지인의 요청으로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강의를 하고 왔습니다.

 

강의을 한 곳은 '한국언론인진흥재단' 입니다.

신입사원들을 위한 여러 강의를 진행하는데 재테크와 금융 관련 강의도 해주면 도움이 될것 같다고 요청을 해 오셨습니다.

 

한동안 강의 진행을 안해서 잘 할 수 있을까 고민도 되었지만 사회 초년생 분들에게 바른 경제 관념, 올바른 재테크 습관을 알려드리기 위해 수락을 했습니다.

 

강의 당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있는 시청역 쪽으로 향했습니다. 서울 신문 건물의 14층에 디지털 미디어 교육센터가 있더라구요. 이 건물은 처음 방문했는데 언론사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강의 전의 풍경입니다. 조금 일찍 도착을 해서 강의 준비를 했습니다.

 

강의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책도 준비했습니다. 선물 만큼 큰 호응을 받는것도 없으니ㅎㅎ

 

한국언론진흥재단의 교육 담당 과장님이 제 소개를 해주셨고 강의가 시작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재테크, 아는 만큼 성공한다!'라는 주제로 진행을 했습니다.

 

강의를 들은 수강생분들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신입사원 분들로 입사한지 6개월과 2주차 되신 분들이었습니다. 정말 사회 생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라 많은걸 알려드리고 가야겠단 책임감이 생겼습니다.

 

이번 재테크 강의는 제 소개를 시작으로 '재테크 시작하기', '재테크 이것만은 알고하자', '재테크를 위한 추천 금융상품',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 'q&a' 순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먼저 저, 최원진 재무설계사의 소개입니다.

현재 저는 골든트리투자 자문사프라임에셋에 소속되어 있으며 재무설계, 투자자문, 투자권유, 보험상담, 재테크상담, 기업컨설팅, 은퇴 설계 등의 상담과 신혼부부 재테크 강의, 사회초년생 재테크 강의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약 2시간에 걸친 강의 진행 모습입니다.

 

사실 사회 초년생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테크 강의는 오랜만이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호응도 잘해주시고 질문도 많이 해주셔서 즐거운 강의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젊은 편이지만 이제 막 사회 생활 시작하는 저 열정이 부럽다고 느껴지기도 했어요.

 

강의를 마친 후에는 단체 인증샷까지!

부담스러웠을텐데 사진까지 찍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신입 사원 여러분은 재테크도 잘하시고 앞으로 멋진 사람이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처음 강의를 시작할때는 많이 떨렸는데 강의가 끝나고 나니 전해주지 못한게 많아서 아쉬움이 가득하네요.

 

다음 강의는 더 철저히 준비해서 최대한 많이 배워갈 수 있는 시간 만들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강의 후기였습니다.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주부 재테크 강의 문의

최원진 재무설계사

010-3666-39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