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자 재테크 상담 후기 - 투자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어제는 인천 부평으로 투자자문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그 후기입니다.



얼마전 기존 펀드 가입 고객으로부터 카톡이 하나 왔습니다. 기존 적금이 만기가 되었는데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몰라서 상담을 받고 싶어 하셨습니다.


이 고객은 20대 중반의 여성분으로 재테크에 관심은 많지만 아직 어리다보니 모르는게 많은 분이셨습니다. 고객과의 약속을 잡고 부평역 인근 카페에서 고객을 만나 1차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현 고객의 재무 현황입니다.


-적금 만기 금액 : XXXX만원

-매월 여유 저축 자금 : 100만원 수준

-3개월 이후 이사 계획 : 목돈 필요 예상


일을 시작한이 오래 되지 않아서 큰 돈은 없었지만 다행인게 대출도 없었으므로 앞으로 어떤 계획을 잡고 투자를 하냐에 따라 목돈 마련이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투자 기간과 위험도에 따라 여러 금융상품에 분산 투자 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3개월 이내에 이사로 인한 목돈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이번에 만기된 적금은 안전하고 조금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CMA에 넣어 두기로 했습니다.



상담 후 제안 드린 포트폴리오입니다.


투자 포트폴리오


-적금 만기 : CMA(발행어음형) 연 1.55%

-월 적립식

 1년 만기 발행어음 : 월 50만원 > 연 5% 확정

 골든밸런스(적립식 펀드 분산 투자) : 월 25만원 > 연 5% 수익률 기대, 3년

 미국 ETF(4차 산업 관련 펀드) : 월 15만원 > 연 7% 수익률 기대, 환차익, 3년

 변액 연금 : 월 10만원 > 연 3.5% 수익률 기대, 은퇴 대비, 비과세


위와 같이 안전한 확정 5% 금리의 발행어음부터 펀드 분산 투자 그리고 해외 ETF로 달러 투자까지 가능하면 저축 가능 금액의 10%는 노후를 위해 장기 투자 상품은 변액 연금에 넣기로 했습니다.


상담 후 아주 만족 하셨고 월 50만원 발행어음은 바로 가입 했고 나머지 투자는 2차 상담때 진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다시 부평으로 방문을 해서 2차 상담을 진행했어요.



펀드 분산투자와 해외 ETF 투자를 위해 골든트리와 투자 자문 계약을 완료 했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메트라이프생명 변액연금 '동행'으로 연금까지 청약 완료!!


제가 다음 상담이 있어 1시간 30분 만에 설명과 계약까지 진행한다고 시간이 좀 빠듯했네요. 그래도 다 무사히 끝내서 다행입니다.


많은 분들이 은행 적금과 예금의 이자가 낮다는걸 알면서도 다른 대안이나 투자 수단을 찾아 보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조금만 공부하고 상담을 받아 보면 분명 다양한 금융상품이 많습니다. 내돈이 은행에서 가치가 하락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아깝지 않은가요?^^


재테크와 투자 상담을 받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



상담이 끝난 후 인증샷 찰칵!!


20대 중반부터 준비하는 고객님, 분명 5년, 10년 후가 달라질거라고 확신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