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야식당 - 최원진 강사의 재무설계, 재테크 강의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지난주에는 의정부 평생학습원으로 강의를 다녀왔습니다.


의정부 평생학습원에서는 매일 저녁 <의정부 야식당>이라는 이름으로 강의를 개최 하는데 저에게도 요청이 와서 약 2시간 강의를 진행하고 왔습니다.


제가 이번에 진행한 강의 주제는 '재무설계 & 재테크 알고 시작하자!' 입니다. 개인 재무설계 상담을 하다 보면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기초적인 금융지식이 부족하다는것을 많이 느낍니다. 그래서 재무설계, 재테크, 투자 등을 하기 전에 알아야할 기본적인 지식들에 대해 전달해 드리면 좋을것 같아서 마련한 강의 입니다.



저녁 6시 30분 의정부시 평생학습원에 도착을 했습니다. 의정부 평생학습원은 가능역 근처에 있었어요. 강의는 7시 20분 부터인데 지하철 파업으로 혹시나 늦을까봐 일찍 출발을 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거의 1시간이나 일찍 도착을 했다는^^;;



시간이 남아서 근처 카페에 들어가 강의 준비를 다시 한번 했습니다. 따뜻한 커피 한 잔이 몸을 녹여주네요.



강의 시간이 되어서 평생학습원으로 이동했습니다. 2019 의정부 야식당 강의는 건물 2층에서 진행을 합니다.



오늘 강의를 진행하게 될 강의실입니다. PPT가 잘 나오는지 확인을 했는데 오류가 나서 급히 바꿨어요.



강의 출석부와 후기 그리고 강의에 집중해 주시는 분들에게 드릴 작은 선물 까지 준비 완료!


7시 20분 부터 강의 시작!!


(원래 강의는 20명이 신청을 해주셨는데 이날 6명만 참석을 하셨어요 ㅜㅜ 약 2달 전에 신청을 받은 강의라 20명 다 오시진 않을거라고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인원이 적었습니다. 뭐 인원이 적어서 더 알찬 강의 할 수 있었던것 같기는 해요^^ 긍정적 ㅎㅎ)



약 2시간 가량 재무설계와 재테크를 하기 전에 알아 두어야 할 사항들과 재테크에 기본이 되는 상품들 그리고 유용한 정보들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소규모라서 그런지 질문도 많이 해주시고 정말 재미난 강의하고 온것 같아요.



그리고 한분도 빠짐없이 후기도 남겨 주셨어요.(그래도 6명이지만 ㅎㅎㅎ)

강의 평가를 너무 잘 해주셔서 힘이 납니다!!!



마지막으로 단체 셀카샷까지 너무 친절하고 분위기 좋았던 의정부 시민분들 화이팅^_^


다음 강의는 더 열심히 준비해서 많은 금융지식을 전달할 수 있게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좋은 기획으로 좋은 추억이 될 강의하게 해주신 의정부 평생학습원에 감사드립니다!


<재테크 & 재무설계 강의 문의 및 개인 재무설계 상담 신청>

 최원진 재무설계사

 010-3666-39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