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5일 텃밭 가꾸기 시작 - 부천 산울림 주말농장


안녕하세요. 부천 역곡 사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말 농장을 시작했습니다. 작년에는 집에서 좀 거리가 있는 옥길동에서 동네 지인분들과 함께 했었는데 올해는 집 바로 뒤에서 동생과 함께 텃밭을 가꿔보려고 합니다.



위치는 역곡 초등학교 바로 뒷편이에요. 저희집에서 걸어서 3분 거리입니다. 집에서 가깝다 보니 관리가 편할것 같아요.


오늘 직접 찾아가서 텃밭 위치와 가격을 물어보고 바로 계약까지 완료 했습니다.


약 4평 정도 되는 텃밭을 빌리는데 10만원 입니다. 그리 저렴한것 같진 않지만 내가 기른 채소를 직접 따 먹을 수 있으니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주말 농장 관련 문의는 010-8695-7839 으로!)



넓은 텃밭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저~~어~~기 왼쪽 제일 구석이에요!



텃밭 계약 후 바로 퇴비를 뿌렸습니다. 퇴비도 현장에서 바로 구입이 가능했어요. 3포대를 뿌렸는데 1포대당 가격은 6000원입니다. 퇴비를 뿌린 후 약 일주일 후부터 작물을 심으면 좋다고 합니다.


저희는 다음주에 상추를 먼저 심을 예정입니다.


밭에서 바로 딴 상추에 쌈 싸먹는 삼겹살 ㅎㅎㅎ 생각만 해도 벌써 행복해지네요.



올해는 상추와 고추 그리고 토마토와 참외 정도를 심을까 생각 중인데 혹시 주말 농장 하시는 분 중에 추천할만한 작물이 있을까요??



퇴비를 뿌리고 골고루 섞어 준 후 물까지 뿌려 주면 오늘 작업 끝!!


앞으로 저희 주말 농장 일지를 블로그에 꾸준히 기록해 보도록 할게요. 기대해 주세요!


이상으로 농사짓는 남자 최원진이었습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