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전사 건담 F91 엔딩곡 'Eternal Wind' 우리말 한국어 더빙판

90년대 초, 명절만 되면 대구에 있는 삼촌이 오기를 기다렸었다. 아니 사실 삼촌을 기다린게 아니라 삼촌이 빌려올 비디오 테잎을 기다렸었다. 집에 비디오 플레이어는 있었으나 읍내까지 교통편이 불편하고 그때 당시 대여료도 만만찮았기 때문에 특별한 날에만 비디오를 빌려볼 수 있었다.

 

그러던 어느 추석, 만화 영화 한편을 빌려 오셨다.

 

제목은 '기동전사 건담 F91'

 

상하 두편으로 나눠진 만화 영화 건담의 한국어 더빙판이었다. 

 

사실 만화의 스토리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러나 마지막 엔딩이 인상 깊었고 그때 들려 오는 노래가 정말 좋았었다.

 

'빛나는 바람 속에서 들려오는 당신의 목소리 아름다운 빛을 잃지마라. 영원히 그 밝은 빛만을 믿고 있어요.'

 

비디오는 추석 연휴가 지나면 반납을 해야 하기 때문에 엔딩 부분만 되감기해서 몇번을 돌려본 기억이 난다. 그리고 제목도 몰랐던 이 노래의 가삿말은 이후로도 내 머릿속을 떠나지 않고 자꾸 맴돌았었다.

 

20살이 넘은 어느날 추억의 노래를 다시 듣고자 검색을 해보았다. 그 노래는 일본 가수 '모리구치 히로코'가 부른 'Eternal Wind' 라는 곡이었다. 일본 원곡도 정말 좋았다. (그 만화영화가 건담 F91이었다는것도 이때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일본 원곡 말고 한국어 더빙판 노래가 듣고 싶었던 나는 결국 찾지 못하고 좌절을 하고 말았다. 그 이후로도 몇년에 한번씩 이 노래가 생각나면 더빙판을 검색해 보았다.

 

그러다 오늘 2020-12-05. 내 나이 38살, 거의 30년이 지나서야 한국어 더빙판을 들을 수 있었다.(유튜브 만세, 영상 올려주신분 만수 무강하길!)

 

함께 감상해 보자!

 

기동전사 건담 F91 엔딩곡 'Eternal Wind' 한국어 더빙

 

치 슬픔의 조각처럼

 

길막아 버리는 수많은 눈송이

 

미래를 찾는 눈동자 조차

 

흐려져 가는 어둠의 저편

 

헤메이는 영혼처럼 흘러가고

 

마음은 어딘가로 떠나만가네

 

한것 부풀어 터질듯한 가슴속에서

 

고독만이 확실하게 살아있네

 

빛나는 바람속에서 들려오는

 

당신의 목소리

 

아름다운 빛을 잃지마라

 

영원히 그 밝은 빛만을

 

믿고 있어요

 

 

지금 이 노래 무한 반복해서 듣고 있는데 지금 들어도 너무 좋은것 같네요. 사실 너무 행복합니다.

혹시나 저와 같이 이 노래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 있으셨을까봐 공유합니다^^

 

솔직히 지금 일본 원곡과 비교해 본다면 음질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원곡이 나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가슴 아련한 이 추억은 아무리 원곡이 좋다 하더라도 못따라갈듯 하네요.

 

한번 비교해 보시라고 원곡 가수의 영상도 함께 첨부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공직자를 위한 생애 재무설계 - 사회초년생 공무원 재테크 강의

안녕하세요. 최원진 재무설계사입니다. 오늘은 지난 11월에 한국 콜마 여주 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재무설계 강의 후기를 포스팅 해봅니다. 약 두달 전 경기도 교육 연수원에서 강의 요청이 들어

xfiles3907.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