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기흥) 80세 어머님 암보험 가입 후기
- 상담 후기
- 2020. 12. 9.
두꺼운 패딩이 없으면 걸어다니기도 추운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어느 지역은 첫눈이 예보 되어 있다고 하네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유난히 추운 겨울이 될것 같습니다. 건강 관리에 신경써서 올 겨울 무사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난 주에는 경기도 용인으로 보험 상담을 다녀 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카페에서 보험 상담이 어렵다 보니 고객님 댁으로 직접 방문 상담을 드리고 있습니다.(물론 소독과 마스크 착용은 철저히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에 상담 신청을 해주신 고객님은 80세 어머님이었습니다. 보험이 하나도 없어서 암보험이라도 준비하고 싶어 하셨습니다. 많은 보험사를 비교하여 보장도 괜찮고 어머님이 보험료 납입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보험을 찾아서 제안을 드렸습니다.
먼저 전화로 말씀 드리니 만족해 하셨고 직접 찾아 뵙고 자세히 설명 드리고 계약을 진행하기로 결정 하셨습니다.
상담 당일 고객님 댁을 방문해 보니 아드님과 함께 계셨습니다. 알고 보니 아드님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제 연락처를 찾아 어머님께 전화 해보라고 하신거더라구요.
이번에 제안 드린 상품입니다.
KB초간편건강보험은 일반적인 간편 가입 보험보다 계약전 알릴의무 사항이 더 적어 연세 많은 어르신들이나 여러 치료력이 있는 분들이 가입하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바로 위 4가지 질문에만 답하면 보험 가입 진행이 가능합니다. 병력 관련된 질문은 1번 밖에 없습니다.
즉, 5년 이내에 암, 협심증, 심근경색, 뇌출혈, 뇌경색으로 진단 받거나 입원, 수술한 이력이 없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90세까지 가입 가능)
이번에 문의 주신 어머님의 연세는 80세로 보험 나이는 79세였습니다.
아래는 어머님이 가입하신 보험의 설계안입니다.
10년납 10년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 되며(10년간은 보험료 변동 없음) 암 뿐만이 아니라 뇌졸중과 급성심근경색증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암 진단비 1000만원
유사암 진단비 300만원
10대 고액치료비암 진단비 추가 1000만원
뇌졸중 진단비 500만원
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 500만원
유사암인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을 제외한 모든 암 진단시 1000만원의 진단비가 지급 되며 간암, 폐암, 식도암, 췌장암 등 치료 비용이 많이 드는 10대 암 진단시 총 2000만원의 진단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뇌출혈, 뇌경색, 급성심근경색증 진단시에도 500만원의 진단비가 지급됩니다.
월 보험료는 43,130원 으로 어머님이 내시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금액이었습니다.(아드님이 내주신다는걸 어머님이 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80세라는 연세가 있는 어머님이시라 중요 내용은 두번, 세번 반복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특히나 고혈압으로 약을 먹고 있는데 그래도 가입되고 보장을 받을 수 있는거냐고 계속 여쭈었습니다. 이 상품은 원래 그런 분들을 위해 나온 보험이니 걱정 마시라고 안심 시켜드렸습니다.
설명을 다 듣고 청약서에 싸인을 하고 계시는 고객님의 모습입니다.
모든 설명과 계약을 마치고 인증샷도 한장 찰칵!
잘 부탁한다는 말씀에 저의 책임이 또 하나 늘었네요.
믿고 계약해 주신 만큼 필요할때 바로 도움 드릴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는 정말 많고 많은 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어떤 상품이든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무턱 대고 좋은 상품, 남들이 많이 가입하는 상품을 선택하는것보다는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보험을 가입하는게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이 가입했다고 업계에 소문이 났다고 좋은 상품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차를 구입할건데 저에게는 3000만원이 있습니다. 자동차 딜러를 만나 좋은 차를 추천해 달라고 합니다. 그 딜러는 정말 좋은 차인 1억 자리 외제차를 추천해 줍니다. 이 차가 저에게 좋은 차일까요? 아닙니다. 이 차 자체는 물론 좋은 차입니다. 그러나 저에겐 맞지 않는 차이죠.
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무조건 좋은 상품 가입하는것보다는 나에게 맞는 보험을 추천해주는 설계사를 만나 제대로 상담 후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보험 가입이 어렵거나 담당자가 없는 분, 관리가 되지 않고 있는 분들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이상으로 80세 어머님의 보험 가입 상담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