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캐쉬플로우 모임 시작 - 코칭딜러 자격 취득

안녕하세요.

부천 독서모임 '책 읽는 사람들'의 모임장 최원진입니다.

 

 

저희 독서모임에는 여러가지 다양한 테마별 모임이 존재합니다.

 

첫번째, 자유도서토론

자유도서토론 모임은 각자 읽은 책은 책을 가져와 회원 분들에게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입니다.

 

두번째, 지정도서토론

하나의 책을 선정해서 참석하는 모두가 읽고 발제문에 따라 토론을 하는 방식입니다.

 

세번째, 주제도서토론

하나의 주제를 선정, 그 주제에 맞는 책을 각자 읽고 참석해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입니다.

 

네번째, 묵독 모임

각자 읽고 있는 책을 가지고와서 핸드폰을 끈 상태에서 오롯이 독서에만 집중을 하는 모임입니다.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책을 읽고 담소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다섯번째, 영화 모임

책을 원작으로 했거나 이슈가 되는 영화를 다 같이 관람한 후 토론을 나누는 모임입니다.

 

 

'책 읽는 사람들'은 위 다섯개의 모임을 기반으로 여러 다양한 문화 생활을 하면서 벌써 햇수로 6년째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1년 이번에 또 하나의 모임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바로 "캐쉬 플로우" 보드 게임 모임입니다.

 

캐쉬플로우는 '부자아빠 가난한아빠'의 저자 로보트 기요사키가 만든 금융 지식을 높이기 위한 보드게임입니다. 

 

캐쉬플로우 게임을 하게 되면

1. 금융 아이큐를 빠르고 간단하게 높일 수 있다

2. 부자들이 돈에 관련되어 항상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3. 월급이 적어도 부자가 되고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할 수 있다

4. 자산이 돈을 만들고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다

 

 

로보트 기요사키의 책을 읽어 보면 이 게임의 목적을 알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을 통해 배운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방법을 게임을 통해 간접 체험을 하며 금융 IQ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다양한 단체와 모임에서 캐쉬플로우 보드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에서 가장 믿을 만하고 제대로 운용하고 있는 곳은 바로 국제캐시플로우강사협회입니다. 국제캐시플로우강사협회에서는 주기적으로 보드 게임 모임을 진행하며 그와 더불어 보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강사와 보조 강사의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책읽는 사람들에서 모임을 진행하기 위해 국제캐시플로우강사협회에서 주관하는 코칭 딜러 과정을 수료하고 게임 방법을 확실하게 배워 왔습니다.

 

 

 

즉, 저는 캐쉬플로우 코칭 딜러 자격증 소지자란 말씀(자랑 자랑^_^)

 

 

이젠 부천에서도 캐쉬플로우 모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참석 자격은 당연히 저희 책읽는 사람들 모임 회원이어야겠죠? 책 읽는 사람들 모임은 현재 소모임 어플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주소로 미리 가입을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https://somoim.friendscube.com/g/6afc4eb8-dad8-11e6-842d-22000a9cc3e11

 

http://www.friendscube.com

300만 앱 다운로드 매주 10,000개가 넘는 오프라인 정모와 레슨! 다양하고 또 구체적인 상세관심사로 개인화 추천. 2015년 구글 플레이 올해의 앱 선정 2020년 앱 다운로드 300만 돌파!

www.friendscube.com

 

첫 모임은 2021년 7월 10일에 진행을 하고 매달 한번 이상 모임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첫번째와 두번째 모임은 참가비가 없이 진행을 하고 3번째 모임부터는 소정의 참가비를 받을 생각입니다. 장소 대여비와 간식 준비를 위한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네요.

 

아직 모임을 진행하기 전이지만 벌써 너무 기대가 됩니다.

부천에서 로보트 기요사키의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거나 캐쉬플로우 보드게임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환경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이나 아래 프로필의 연락처로 문의 주세요!

 

그럼 모임에서 만나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