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줌) 화상 재테크, 재무설계 강의 후기(사회초년생, 직장인)

안녕하세요.
한국 FP협회 인증(파이오니어) 재무설계 강사 최원진입니다.

이번 글은 온라인 화상 재무설계 강의 후기입니다. 6~7월 코로나 백신 접종자가 늘어나고 사회적 거리 두기가 조정될 때 쯤 강의 요청도 엄청 많아졌습니다. 6월 말부터 7월 한달 내내 강의 일정만 있었어요. 그런데 7월이 되면서 델파 변이로 인해 확진자가 속출하고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면서 기존에 예정 되어 있던 강의가 취소되거나 연기가 되었습니다.(너무 슬프네요 ㅜㅜ)

그러나 몇몇 강의는 코로나19와는 상관없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하는 강의입니다. 화상 강의도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강의 요청해 주신 곳에서 직접 마련한 룸, 공간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방법과 제가 따로 사무실에서 줌을 통해 통해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강의는 국회 사무처의 8급 신임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는 재무설계 강의입니다. 사실 이 강의는 처음 요청은 오프라인 대면 강의였으나 코로나 4단계 격상으로 온라인 강의로 전환한 케이스입니다.

강의 시간 30분전에 강의 준비 완료. 제가 편하게 강의 할 수 있는 공간을 따로 빌려서 노트북과 아이패드를 활용해 세팅을 했습니다. 혹 목소리가 잘 안들릴까봐 마이크까지 준비를 했네요.

 

준비를 마치고 심심해서 인증샷 하나 찰칵!!!

 

강의 시작 10분전에 수강생 분들이 접속을 했습니다. 줌 링크는 몇시간 전에 이미 보내드린 상태였어요. 이번에 새롭게 채용된 신임 실무자 약 서른분 모두 접속 완료!

 

오늘의 강의가 시작 됩니다!

 

강의를 하고 있는 제 모습이에요!

이번 강의는 사회 초년생분들을 위해 재테크와 재무설계의 기본적인 내용부터 실제 도움이되는 금융 상품까지 전반적으로 다뤄 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마무리 인사!

강의 듣는다고 다들 고생 많으셨어요^^

 

 

 

온라인 강의는 대면 강의보다 소통할때는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도 채팅을 통해 많은 수강생 분들이 질문을 주셨어요! 질문에 답을 하다보니 강의 시간을 조금 오버해버렸네요.(빨리 끝내주는 강사가 좋은 강사라고 하던데.. 음... ㅎㅎ)

 

온라인 화상 강의도 계속 하다보니 점점 요령도 생기고 나름 재미도 있는것 같아요! 

 

화상 재테크, 재무설계 강의가 필요하신 기업이나 업체는 어려워 마시고 아래 연락처(이메일, 카톡, 문자, 전화)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제 도움, 제 강의가 필요하신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지 달려갑니다!

 

 

이상으로 사회 초년생 온라인 화상 재무설계 강의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