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퇴근학습길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의 후기

 

안녕하세요. 금융전문강사 최원진입니다.

 

오늘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진행했던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강의는 부천시의 평생학습원에서 진행하는 '퇴근 학습길' 프로그램 중 하나로, 총 8회에 걸쳐서 진행되었습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의는 재무설계와 금융의 기초부터 투자, 은퇴, 보험 그리고 경제 신문 읽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매주 10명에서 15명 정도가 참석을 해주셨고, 수강생 분들이 강의를 통해 조금씩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는것이 제게는 큰 보람이었습니다.

 

강의의 핵심은 '금융 지식이 우리의 일상 생활과 어떻게 연결되는지'였습니다. 재무설계와 금융 상품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 투자와 보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보장하는 방법 그리고 경제 신문을 읽어 금융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 등을 배우며 수강생분들은 자신의 금융생활을 보다 슬기롭게 만드는 방법을 탐구하였습니다.

 

수강생분들이 강의를 통해 자신의 재무 상황을 더욱 잘 이해하고,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어지는 변화를 보여주신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참가자분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질문 덕에 강의는 매번 활기차고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부천시 평생학습원에서 이 같은 좋은 기회를 제공해주신 것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퇴근 학습길'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도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값진 일인것 같습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강의는 마무리 되었지만 대한민국의 재무 건강을 위한 여정은 계속됩니다. 제가 제공하는 정보와 지식이 수강생분들의 금융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이러한 학습의 여정을 나아가고 싶습니다.

 

그럼 다음 강의에서 또 만나뵙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 문의

최원진 강사

010-3666-3907

x-files@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