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두뇌 사용법

숨겨진 99% 진짜 나를 깨우는 하루 10분 두뇌 사용법!


 우리는 자기계발을 위해 어학 학습, 골프, 운동, 영화 감상, 독서 등을 한다. 물론 이러한 활동이 가치 없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그러면서 정작 인생에 있어 가장 가치 있는 활동인 ‘진짜 생각하기’는 소홀히 한다는 점이다. 진짜 생각을 위해서 우리는 매일 ‘생각 체조’를 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이러한 생각 체조를 위한 수많은 생각 실험과 문제로 가득하다. 그리고 이러한 실험과 문제들을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저자의 말에 따르면 생각 체조라는 것은 우리의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다. 하나의 주제에 몰입해보거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에 생각을 물고 늘어지는 것. 책의 한 구절이나 신문의 기사 한 줄도 곰곰이 생각해보고 그 의미를 되짚어보는 것. 하루 동안 자신에게 새로운 것이 무엇이었는지, 즉 새롭게 알게 된 것이나 깨닫게 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는 것. TV 광고를 보면서도 그냥 흘려 보내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어떠한 의도로, 어떠한 메시지를 주고자 만든 것인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것 등등 생각체조의 방법은 다양하다. 그리고 이 책은 이러한 생각체조를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일종의 준비 작업, 관문으로 활용하기 위해 쓰여졌다.


 [예스24]


 

 '하루 10분 두뇌 사용법' 이 책을 이북으로 구매 한지도 2년이 되어 가는것 같다 그동안 띄엄 읽어서 내용은 잘 모르겠다.


 오늘 또 책을 처음 부터 보다가 마음에 드는 글귀가 있어서 적어 본다.


 "만약 1년 전 나와 지금의 나를 비교하여 나의 삶에 변화가 없다면, 즉 나의 생각에 새로운 것들이 채워지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분명 1년 동안을 죽은 생각의 무덤 속에서 보낸 것이다."



 오늘 나를 돌이켜 보면 난 지난 1년간 무덤 속에서 살았던 것 같다. 


 올해는 정말 많은 발전을 이뤄서 내년 이 맘때쯤 오늘의 나와 1년 후의 나를 다시 비교 해 볼것이다.


 분명 달라져있는, 삶의 변화가 있는, 새로운 것들로 채워져있는, 발전되어 있는 내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