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겨울철 과일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과일 좋아하시나요? 전 참 좋아하는데 혼자 있다보니 많이 못 먹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귤, 딸기 등 많은 과일이 나옵니다. 그 겨울철 과일 중 대표 과일 몇가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겨울철 과일 - 귤, 딸기, 한라봉


1. 귤(10월~1월)




ㄱ. 성인병예방

귤의 비타민P에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ㄴ. 감기예방

귤은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다.


ㄷ. 변비예방

알맹이에 붙어있는 하얀 실은 '귤락'이라고 불리는 섬유질로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도움을 주어 함께 먹는 것이 좋다.


ㄹ. 피부미용

콜라겐은 피부 탄력과 보습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 미용에 좋고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준다.



2. 딸기(1월~5월)



ㄱ. 면역력증진

붉은색 과일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면역력 증진 및 혈관 강화에 도움을 준다.


ㄴ. 항암작용

플라보노이드, 엘라그산 등이 함유되어있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


ㄷ. 임산부건강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에 결함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해 산모와 태아에게 좋다.


ㄹ. 두피건강 및 탈모방지

엽산, 엘라그산, 비타민B5, B6이 함유되어있어 탈모방지에 좋고, 곰팡이억제와 비듬방지에 좋은 마그네슘과 미네랄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있어 두피건강에 좋다.



3. 한라봉(12월~3월)



ㄱ. 노화방지

한라봉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다. 카로티노이드는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예방한다.


ㄴ. 안구건강

비타민A가 풍부한 한라봉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영양을 보충해 안구건조증, 야맹증,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


ㄷ. 다이어트

한라봉은 100g당 약 48kcal로 사과, 배보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또한 팩틴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변비, 소화 흡수, 불량에도 좋다.


ㄹ. 피로해소

한라봉의 신맛은 구연산 때문이다. 구연산은 젖산의 생성을 억제해 피로를 해소하고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 또한 혈액이 산화하는 것을 억제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동안 이런 효능에 대해선 모르고 먹었는데 알고 나니 더 챙겨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 겨울철 과일인 귤, 딸기, 한라봉 많이 챙겨 드시고 건강하세요^_^



프라임에셋 강서사업단 신입 재무설계사/보험설계사 모집

CI 종신보험 vs GI 종신보험

연말정산시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보험의 세액공제 혜택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