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신혼 부부 재무설계 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어제는 안양에 살고 계시는 신혼부부의 재무설계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상담신청서를 작성해주신 부부는 아직 결혼한지 1년도 되지 않은 신혼이셨습니다.


결혼 후 같이 돈관리를 하면서 전세 대출금을 갚아 나가던 부부는 대출금을 갚고 나면 저축할 돈이 남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습니다.


전화 상담을 통해 현재의 재무상태에 대해 파악을 했습니다.


보험과 저축 그리고 식비, 각종 고정지출과 변동 지출에 대해 분석 한 후 안양으로 고객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안양역 근처 카페에서 고객님을 만날 준비를 하고 기다립니다^^


곧 부부 두분이 함께 나오셨고 약 1시간 반가량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두분의 가장 큰 문제점은 (대부분 신혼부부의 문제점이기도 합니다.) 식비 지출과 미파악 지출이었습니다.

결혼 후 부부가 맛집을 많이 찾아 다니기 때문에 월 식비는 생각보다 많이 나오며 서로 하고 싶은것을 하다 보면 어디 썼는지도 모르는 지출이 생깁니다.


전세자금 대출금은 그리 큰금액이 아니었으며 여러 지출을 줄여서 비상예비자금과 저축 및 투자를 하기러 했습니다.



무분별하던 지출과 식비를 줄이고 비상예비자금 마련을 위해 CMA를 목돈 마련을 위해 은행 정기적금과 적립식 펀드를 그리고 부부의 노후 대비를 위해 변액연금에 각각 가입을 했습니다.


아직 두분 사이에 자녀가 없기 때문에 지금이 저축을 할 수 있는 적기라고 생각하고 신청해주신 재무설계!

만족하신 두분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 별 탈 없이 잘 유지하셔서 평생 행복한 가정되길 바랍니다^^



재무설계나 보험 상담이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세요~!!


2017/08/22 - [재무설계룸/재무 설계] - [재무설계]예산이란?

2017/08/21 - [재무설계룸/재무 설계] - 재무설계사의 역할

2017/08/11 - [상담후기] - 성남 분당 은퇴 대비 재무설계 상담 후기

2017/08/05 - [상담후기] - 부천 재무설계 상담 후기

2017/06/28 - [재무설계룸/재무 설계] - 재무설계가 필요한 특별한 상황

2017/06/24 - [상담후기] - 부천 범박동 선생님 재무설계 및 보험상담(부천보험설계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