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베리어 크림MD, 로션MD 실비 청구 후기

아토베리어 크림MD, 아토베리어 로션MD 실손의료보험 청구 후기


안녕하세요. 프라임에셋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일주일 일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많은 상담을 하지만 그와 함께 고객들의 보험금 청구를 도와 주는 일도 많습니다. 가끔 고객들의 청구 문의가 몰리는 주에는 일주일 내내 청구 접수로 바쁠때도 있답니다.

요즘은 어플로 바로 청구가 가능해서 많은 고객분들이 직접 청구를 하고 계시지만 연세가 있는 분들이나 어플 사용을 잘 못하는 분들~ 그리고 고객님들이 잘 모르는 건에 대해서는 여전히 제가 접수를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보상 청구 후기는 피부 치료 목적으로 사용 되는 크림과 로션에 대한 청구입니다. 대부분의 크림과 로션은 화장품으로 분류가 되어 실비 청구가 안되지만 몇몇 크림과 로션은 의상의 처방이 있을 경우 실비 청구가 가능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아토베리어 크림MD와 아토베리어 로션MD입니다.


얼마전 태아보험 가입 고객님으로 부터 카톡이 왔습니다.



자녀가 피부 건조증으로 병원을 갔는데 로션을 처방 받았다고 합니다. 이것도 실비가 가능한지 묻는 카톡이었습니다. 고객님이 처방 받은 로션이 바로 아토베리어 로션MD, 실비가 가능한 로션이었습니다.

사실 요즘 병원에서는 실비가 되는 로션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알아서 권해 준다고 합니다.


고객님으로 부터 영수증과 소견서를 받고 청구 접수를 도와 드렸습니다.



고객님이 카톡으로 전해 주신 소견서와 진료비 영수증입니다.

아토베리어 크림MD 1개와 아토베리어 로션MD 1개를 처방 받으셨네요.

총 진료비는 92,600원 나왔습니다.


보험금 청구 접수를 하고 다음날 바로 지급이 되었다는 연락이 왔어요.



KB 손해보험 태아보험 가입자로 청구 결과 알림톡입니다.


74,140원 맞게 지급이 되었네요!



아, 저희 고객님도 그러셨지만 자기 부담금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이 있으셔서 잠깐 설명 드리겠습니다.


위 영수증처럼 의원에 통원을 하고 92,600원을 지급한 경우 예전 실비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자기 부담금 1만원을 공제하고 82,600원이 지급이 됩니다.

그러나 지금 실비의 경우 1만원과 급여10%+비급여20% 중 큰 금액을 공제하고 지급이 됩니다.

급여 600원 X 10% + 비급여 92,000원 X 20% = 60원 + 18,400원 = 18,460원

즉, 더 큰 자기부담금인 18,460원을 공제하고 74,140원이 지급이 된것 입니다.


자기부담금 계산하는거 꼭 확인해 보시길^^



이상으로 아토베리어 크림MD와 아토베리어 로션MD 실비 청구 후기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프라임 에셋 / 골든트리 투자자문

#재무설계 #투자자문 #보험가입 #펀드추천 #세금 #연금 #은퇴 #상속 #증여 #비과세저축 #달러투자

★최원진 재무설계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