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책 읽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지난주 일요일에는 저희 봉사모임 '두리하나'에서 여름맞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두리하나와 함께하는 여름맞이 보양식 나눔행사
봉사 모임 '두리하나'는 부천, 인천 위주로 활동을 하는 봉사 단체로 현재 소모임 어플을 통해 봉사자를 모집하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달 주기적으로 하는 부천 송내역 솔안공원 무료급식소 봉사부터 환경봉사, 애견봉사, 연탄봉사, 기부봉사 등 비정기 봉사를 꾸준히 해나가고 있습니다.
저희 두리 하나가 2019년 여름을 맞아 솔안공원 무료 급식소를 찾아주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보양식을 대접해 드리고 왔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두리하나에서는 약 한달전부터 계획을 해왔고 많은 회원분들의 응원과 기부금도 지원해 주셔서 준비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행사 당일 아침에는 비가 엄청 쏟아졌는데 어르신분들이 많이 찾아주지 않으실까봐 걱정도 되었습니다.
부천 송내역 근처 솔안공원 무료급식소에 9시 30분쯤 도착을 했는데 다행히 비가 좀 그친 상태였습니다. 오늘 행사때 쓸 현수막을 먼저 걸었어요.
열심히 현수막을 설치하고 있는 제 모습! ㅎㅎ
현수막 설치 후엔 오늘의 행사가 무사히 마치기를 기원하며 저희 운영진들끼리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와 함께 두리하나를 이끌어가고 있는 모임장님과 운영진분들이에요. 다들 훈남, 훈녀들이죠? 저빼고... ㅎㅎ
잠시 후 10시. 오늘 봉사를 함께할 두리하나 회원 15명이 모두 오셨고 보양식 만들기 시작!
오늘 저희가 만들 보양식은 삼계탕입니다.
닭 손질부터 여러가지 반찬 만들기 뚝딱 뚝딱!
이번 봉사에는 요리 잘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오셔서 수월하게 삼계탕을 준비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저도 미천한 실력이나마 열심히 도왔구요!
12시, 비가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식사 시간에 맞춰 많은 어르신 분들이 찾아 주셨고 저희 두리하나를 대표해서 모임장님이 어르신들께 간단한 소개와 인사를 하고 삼계탕을 나눠 드렸습니다.
삼계탕 맛있어 보이죠?^^
맛있는 삼계탕 배달 갑니다!!!
어르신들께 삼계탕을 나눠 드리고 봉사자분들도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한상 거하게 차려졌네요!
저희가 만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맛있었어요.
거기다 후식으로 시원한 수박까지!
삼계탕이 금방 사라졌습니다ㅎㅎㅎ
식사를 하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고맙다고, 맛있게 잘 먹었다고 인사를 해주고 가셨어요!
맛있게 드셔 주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네요.
어른신과 저희 봉사자분들 모두 식사를 마치고 마지막 남은 일, 설겆이와 뒷정리를 했습니다.
봉사자분들이 열심히 해서인지 평소 힘들었던 설겆이도 금방 끝이 났습니다!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보양식 나눔 행사를 무사히 마쳤네요!
너무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 두리하나 단체 사진입니다!
다들 너무 멋지고 예쁘지 않나요?
어려운 주변에 손 내밀고 함께 행동하는 우리 '두리하나'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이상으로 두리하나 여름맞이 보양식 나눔행사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