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남자 암보험 2억 가입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암보험 중요한건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한국인 사망원인 1위가 암으로 인한 사망이며 성인 남자 3명 중 1명이 암이 걸리기 때문에 암보험은 다들 하나씩 준비해 놓았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암보험의 진단금 얼마가 적당할까요?

 

사실 암 진단비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생각 합니다. 최근 의료 기술의 발달로 암 조기 진단이 가능하고 효과가 좋은 치료 방법 또한 계속적으로 개발이 되고 있습니다. 치료만 제대로 받으면 암은 더이상 불치병이 아닌 치료 가능한 질병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암치료를 위해서는 최소 몇달에서 몇년 이상의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며 최근 개발된 중입자치료나 면역항암제의 경우 1년 치료비가 5000만원~1억 가까이 발생이 됩니다. 그러므로 암 치료를 받는 기간동안의 생활비와 실비에서 커버가 되지 않는 치료비를 보완 하기 위해서 암보험 가입은 필수입니다!

 

전 고객분들에게 3000~5000만원 정도의 암진단비를 권해 드립니다. 물론 고객분의 재무상황과 가족력 그리고 생활 습관에 따라 이 부분은 크게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최근에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고객과 상의 후 암보험의 보장금액을 결정하기도 합니다.)

 


 

얼마전 카톡으로 상담 요청이 하나 왔습니다.

 

 

기존에 암진단비를 3000만원 정도 가입을 하고 있는데 추가적으로 2억 정도 가입을 하고 싶다는 문의였습니다.

 

암 진단비의 경우 보험 업계 한도라는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 보험사 합쳐 1억 5000만원까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최근 회사별로 업계 한도 이상으로 암 진단비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제 고객분들 중에는 2억 이상으로 준비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설명을 드렸고 최대치로 가입할 수 있는 갱신형 보험 추천을 원하셨습니다. 하나의 보험으로는 크게 가입이 힘들기 때문에 보장 범위가 넓은 손해보험의 암보험과 암 생활비가 지급되는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을 세트로 추천을 드렸습니다.

 

제가 고객님께 제안을 드린 암보험은

 

KB손해보험의 "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ABL생명의 "더 나은 암보험"

 

입니다.

 

그럼 제안 드린 설계안을 통해 총 얼마의 암보험 준비가 가능한지 그리고 보험료는 얼마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주신 고객님은 보험 나이 48세의 변호사 분이셨습니다.

 

KB암보험과 건강하게사는이야기

 

 

20년 갱신형 상품으로 일반암 진단비 6000만원과 유사암 진단비 2000만원 준비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유사암인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을 제외한 모든 암이 일반암에 포함되어 있습니다.(전립선암, 대장점막내암, 유방암, 자궁암 등 모두 일반암) 그리고 보통의 암보험은 1년 또는 2년 이내에 진단시 50% 감액 지급을 하지만 이 상품의 경우 암보장 개시일(일반암의 경우 계약일로 90일 이후) 이후 암 진단을 받게 되면 6000만원의 암진단비가 100% 지급이 됩니다.

 

보험료는 월 53, 682원입니다.

 

ABL 더나은 암보험

 

 

더나은 암보험의 경우 10년 갱신형 상품으로 일반암 진단비 7000만원과 암생활자금 매월 140만원(3년 총액:5040만원)이 가입 가능합니다.

 

생명보험사의 암보험이기 때문에 일반암의 범위가 손해보험보다는 좁습니다. 유방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및 대장점막내암이 소액암으로 빠져 있습니다. 그리고 50% 감액 기간이 2년으로 가입 후 2년 이후에 진단을 받아야 일반암 진단비 70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ABL 더나은 암보험 하나만 준비하면 보장 범위가 좁을 수 있으나 손해보험과 함께 가입을 하기 때문에 보완이 가능합니다.

 

10년 갱신형 보험료는 월 52,520원입니다.

 

 

KB암보험과 건강하게사는이야기 + ABL 더나은암보험

 

일반암 진단비 6000만원 + 7000만원 = 1억 3000만원

암생활자금 매월 140만원/3년 총지급 5040만원

일반안 진단으로 받을 수 있는 총 보험금 1억 8040만원

 

보험료 53,682원 + 52,520원 = 106202원

 

 

저렴한 보험료에 높은 진단비와 폭 넓은 보장을 가져 갈 수 있는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사의 암보험 세트에 대해 굉장히 만족해 하셨고 곧 청약 진행을 도와 드리기로 했습니다.

 

사실 이 고객의 경우 갱신형으로만 준비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비갱신 암보험 3000만원이 준비되어 있으셨고 종신보험 또한 따로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암보험이 하나도 없는 분들이 가입을 하실때에는 비갱신형 + 갱신형의 조합으로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40대 남자 암보험 상담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프라임에셋 / 골든트리투자자문의 재무설계사 최원진이었습니다.

 

 

KB암보험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 Mini 암플랜

안녕하세요. 프라임에셋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요즘 인터넷에서 미니 보험이 유행입니다. 미니 보험이란 1만원 이하의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말하는데 이번에 KB손해보험에서도 미니 암보험..

xfiles3907.tistory.com

 

 

암진단비 1억 2만원대 가입하기!! ABL생명 '더나은암보험'

얼마전 친구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암 걸리면 1억 쯤 나오는 암보험 없어??" 암진단비 1억 가입하기! ABL생명 "더나은암보험" 네! 있습니다. 암에 걸리면 진단금만 1억을 드리고 추가적으로 생활비까지 주는 그..

xfiles3907.tistory.com

 

 

좋은 암보험 가입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암보험들 하나씩 가입하고 계시죠? 실손보험 다음으로 많이 가입하고 계시는 보험이 바로 암보험입니다. 많고 많은 보험사들이 많고 많은 암보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

xfiles3907.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