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도배 및 장판 깔기 그리고 초복(역곡 웰빙마을 청춘옥 삼계탕)

안녕하세요.

경기도 부천 역곡 사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제가 부천 역곡에 터를 잡고 산지도 어느덧 8년이란 세월이 흘렀네요. 고향이 경상도 합천이다 보니 고등학교때부터 전국을 돌아다녔습니다.

 

제가 지금껏 살아온 도시는 경남 진주, 서울 신림, 경기도 수원, 경남 창원, 대구, 경기도 화성, 서울 노량진 그리고 현재 부천입니다.

짧게는 6개월 길게는 3년 정도 각 지역에서 살았는데 부천 역곡에서는 벌써 8년째, 고향인 합천을 제외하고는 제일 오래 산 제 2의 고향이 되어 버렸습니다.

 

현재 전 남동생과 함께 지내고 있는데 오래 한 집에서 살다 보니 벽지도 낡고 장판도 얼룩이 져서 이번 기회에 셀프 도배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집 전체를 하는게 아니라 작은 방 하나 하는거라 셀프 도배가 훨 저렴할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쿠팡과 네이버 검색을 통해 바로 시공할 수 있는 풀바른 벽지와 장판을 주문했습니다.

 

 

AB 붙이는 벽지 셀프벽지 DIY 셀프 인테리어 도배 풀바른 만능 합지 베스트 디자인 모음

COUPANG

www.coupang.com

이번에 주문한 셀프벽지입니다. 벽지에 풀이 발라져 있고 풀 바른 부분에는 시공하기 편하게 네모칸이 들어간 비닐이 덧씌워져 있습니다. 그래서 벽 길이에 맞게 쉽게 잘라서 시공 할 수 있었습니다.

 

 

 

KC인증 방 거실 발코니 바닥재장판 : 장판닷컴

최고의 인기상품 바닥재 장판을 한 곳에서 보기~~

smartstore.naver.com

함께 구입한 장판입니다. 장판도 내가 원하는 길이 만큼 구입할 수 있어서 저렴하게 잘 구입한것 같아요.

 

 

시공하기 전의 저희 방입니다. 정말 더럽죠? 오래전에 도배를 했어야 하는데 이사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결국 못참을 정도까지 되었네요. 저희처럼 미련하게 살지 마시고 더럽다 싶을때 바로 도배를 하시길!

 

동생과 함께 일요일 주말 아침부터 약 4시간 가량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하는 과정은 너무 더워서 사진을 못찍었네요. 솔직히 말씀 드리면 그리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두번다시 도배 안해'라는 생각은 들지 않고 다음에 하면 좀 더 쉽게 잘 할 수 있겠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도배와 장판까지 깐 저희 집입니다. 정말 깔끔해졌죠?

하루 반나절의 고생으로 새집이 생긴것 같아요!

 

힘들긴 했지만 조금씩 보이던 곰팡이도 없고 정말 깔끔해서 책상이 아니라 방에서 작업을 하고 싶어지네요!

 

혹 집에서 셀프 도배 고민 중이신 분들은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힘든 작업을 끝내고 역곡 시장에 있는 웰방마을 청춘옥점으로 삼계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네이버 지도

웰빙마을 청춘옥점

map.naver.com

마침 이날이 초복이더라구요.

역곡에 8년 살면서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한방영양죽 삼계탕인데 가격도 13000원으로 착하고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절로 몸보신이 되는 느낌!

 

그리고 도배로 인해 지친 피로를 풀어줄 소맥 한잔!

 

보람찬 일요일을 보냈네요!

 

이상으로 셀프 도배 및 장판 깔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