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 문어 배낚시 후기 - 한바다호

안녕하세요.

경남 합천 사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다들 여름 휴가 다녀오셨나요? 코로나 때문에 어디 가기도 무섭고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답답하고 참 애매한 요즘입니다.

 

전 8월 초 여름 휴가겸 고향인 합천을 방문했었습니다. 사람 많은 곳은 가기 어려워서 어머님을 모시고 동생과 함께 배낚시를 가기로 했어요. 경남 합천에서 그나마 가까운 진해에도 배낚시 하는곳이 많다고 하여 검색을 해봤습니다.

 

8월은 문어 낚시와 갈치 낚시를 많이 하는 계절인듯 했어요. 저희는 그 중 아침 일찍 배를 타는 문어 낚시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여러 업체들 중에서 제일 후기가 많은 한바다호를 선택하고 예약 전화를 드렸습니다.

 

 

네이버 지도

한바다호

map.naver.com

 

1인당 6만원 정도의 비용과 함께 평일에는 낚시대를 무료로 대여 해준다고 하셨습니다. 다만 미끼는 따로 구입을 해야 합니다. 

 

선장님께서 전화를 통해 친절히 안내를 해주셨고 6시 출항이라 5시 반까지 선착장에 도착을 해야 했습니다. 합천에서 출발하다보니 새벽 4시가 되기 전에 집을 나섰네요.

 

 

아직 어둠이 가시기 전 선착장에 도착을 했고 배를 타기전에 소독과 체온 체크 그리고 비상 연락망까지 작성을 했습니다.

 

6시, 드디어 배가 출발을 합니다.

약 40분 정도 배를 타고 나가야 했습니다.

 

 

배에서 떠오르는 태양도 볼 수 있었어요.

 

출항하고 찍은 가족 사진입니다.

아, 혹시나 멀미가 심하신 분들은 미리 멀미약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근처에 따로 구입할곳이 없더라구요. (어머님이 멀미가 있어서 조금 힘들어 하셨습니다.)

 

 

낚시 시작!

 

문어 낚시는 배를 조금씩 움직이면서 바닦에 있는 문어를 낚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혹, 문어 낚시가 처음이래도 걱정하지 마세요. 선장님께서 자세히 알려주셨답니다.

 

 

문어 낚시가 시작 되고 잠시 후, 제 동생이 먼저 첫번째 문어를 잡았습니다. 문어가 진짜 잡히다니 신기했어요!!

 

 

그리고 얼마 안가 저도 문어 한마리 낚시 성공!!

 

사실 저는 낚시 바늘로 바로 문어를 잡은게 아니라....

 

 

요 문어 집을 낚아 올렸어요. 바닥에 이런게 많이 깔려 있는것 같더라구요.

낚아 올릴때 정말 무거웠는데 선장님이 도와 주셔서 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점심때 쯤에는 배에서 라면을 제공해 줍니다. 문어가 들어간 라면이에요.

저희가 준비해간 주먹밥과 함께 라면을 먹었습니다.

 

 

오후 낚시를 통해 한마리 더 잡기 성공!

저희 가족은 동생 2마리, 저 2마리 총 4마리 문어를 잡았습니다.

어머님은 멀미로 낚시를 많이 못해서 결국 한마리도 못잡으셨어요 ㅠ

한마리도 못잡은 사람들이 많은걸 보면 저희는 성공한 낚시라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새벽 6시에 출발했던 문어 잡이 배는 오후 1시 30분에 다시 선착장으로 복귀 했습니다. 7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배를 타고 있는게 쉬운일은 아니었지만 문어를 잡았다는 생각에 즐거웠습니다.

 

 

잡은 문어는 집으로 가지고와서 가족들과 함께 문어 숙회를 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직접 잡아서 그런지 더 맛있더라구요.

 

 

오랜 시간 동안 배를 타는게 조금 힘들기는 했지만 친절한 선장님 덕분에 문어도 잡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온것 같아요. 혹 진해에서 문어나 갈치 낚시를 희망 하시는 분들이 있으면 한바다호를 이용해보세요. 후회는 없을겁니다!

 

 

이상으로 여름휴가, 진해 문어 배낚시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