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돈 독서 후기 - 니시노 아키히

 

1.제목 : 꿈과 돈

 

2.저자 : 니시노 아키히

 

3.내용

돈에 대한 직관적인 시각과 꿈으로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책

 

4.감상평

현재 자산관리사로 일하고 있는 나는 고객과의 상담 시 딜레마를 겪을때가 많다. 단순히 고객을 위해 지루하지만 정보 위주의 상담을 해야 할지.. 아니면 나의 소득을 고려해서 재미있게 상품 위주의 상담을 해야할지. 지금껏 선택은 항상 고객을 위한 상담이었다. 그게 맞다고 생각하면서 일을 해왔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고객은 정답이 아닌 부풀려진 거짓을 선택할때가 많았다. 왜 그런지 이유가 궁금했는데 이 책, '꿈과 돈'을 통해 궁금증이 많이 해결 되었다.

 

책에는 럭셔리와 프리미엄의 차이에 대해서 나온다.

 

프리미엄'경쟁이 있는것 중에 최상위의 것'이고 럭셔리'경쟁이 없는 체험'이라고 설명을 하고 있다. 

 

프리미엄은 가성비를 따지지만 경쟁이 없는 럭셔리는 비싸더라도 공급이 적기 때문에 소비를 한다는 것이다. 즉, 럭셔리 상품의 가격을 책정하는것은 럭셔리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이다.

 

왜 고객들은 정말 제대로 된 설명을 한 나를 선택 하는것이 아니라 명품을 차고 다니며 겉만 번지르한 다른 전문가를 선택하는것인가? 나는 제대로 설명하고 고객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프리미엄 상품이었다면 겉모습이 멋진 전문가는 흔치 않은 럭셔리 상품이었던 것이다. 그 속의 알맹이 보다는 희소성 때문에 럭셔리 상품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나 정말 명품 처럼 가격이 큰 차이가 나면 가성비를 선택하는 사람도 많겠지만 우리 업계에서는 크게 가격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더욱더 럭셔리한 상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추천한 주언규 PD의 말처런 나도 이 책을 5년 전에 만났다면 상담 방식을 바꾸어서 나도 더욱더 성공하고 고객도 만족할 만한 상담을 할 수 있었을건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지금이라도 이 책을 통해 나의 일하는 방식을 바꿔 봐야 겠다.

 

-프리미엄 = 고급

-럭셔리 = 꿈

-꿈 = 인지도 - 보급도

 

고객들이 원하는 꿈을 찾아주며 나의 인지도를 높이면 나라는 브랜드는 하나 뿐이기 때문에 성공할것이라고 믿는다.

 

책에 대한 감상평 보다는 책을 읽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적었는데, 그 만큼 책이 좋았다는 의미이다. 가장 좋은 책은 읽은 사람이 행동하게 만드는 책이다. 그런 의미에서 '꿈과 돈'은 좋은 책이라고 할만하다.

 

 

5.대상독자

-꿈과 소득의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는 대부분의 대한 민국 청

 

6.평점 : 9/10

 

7.구매 링크  https://link.coupang.com/a/buVLJc

(위 링크로 책 구매시 쿠팡 파트너스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독서하고 있는 내 모습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