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평창 소장님의 5분 재무설계 강의 후기

오늘은 보만세에서 진행한 재무설계 강의를 듣고 왔다. 요즘 고객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 가기 위해 많은 공부를 하는 중이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상담을 할까? 고객들에게는 어떻게 설명을 해야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까? 이런 고민으로 인해 여러가지 강좌와 동영상 강의를 듣고 있다. 이번 보만세에서 신청해서 들은 재무설계 강의도 이런 고민때문에 신청을 하게 되었다.


5분 재무설계 강의 후기



보만세(보험 설계사 만만세 카페)에서 강의가 있다고 쪽지가 왔다. '유평창 소장'님의 '5분 재무설계'라는 강의였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고객들과 상담을 진행할때 좀 더 쉽고 재밌게 하고 싶었다. 많은 상담을 진행해 오다 느낀 점 하나. 고객의 시간은 너무 짧고 난 전달드릴게 너무 많다는 것! 고객이 시간이 많아 2~3시간 여유 있게 상담이 가능 하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더 믿음이 생기고 날 의지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객은 1시간 정도의 상담 시간을 생각하고 날 만난다. 그 짧은 시간 동안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재무상담을 해주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5분 재무설계는 어떻게 하는건지 궁금해졌고, 그런 좋은 방법이 있다면 나도 이용을 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신청을 하고 오늘 강의에 참석을 하게 되었다.


강의는 역삼에 있는 메가리치 강의장에서 진행을 하였다. 3시 강의 시간 조금 전에 도착을 하니 많은 분들이 강의를 들으러 오셨다. 자리를 잡고 강의가 시작 되기를 기다렸다.



유평창 소장님은 금융업계에서 뼈가 굵으신 분이다. 책도 많이 내셨고 재무설계 상담만 몇천건을 진행을 하셨다고 한다. 배울게 많을것 같다.


강의가 시작되었고 유평창 소장님이 현재 활용하고 있는 재무설계 상담 스킬에 대해 말씀을 해주셨다. 아주 심플하게 고객도 이해하기 쉽고 설명하는 설계사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하셨다. 바로 '평생수지분석프로그램', 고객의 평생 수입과 지출을 간단한 표로 나타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니즈를 이끌어 내고 고객이 향후 얼마 정도의 자금이 필요한지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다고 한다.


내가 원하는 식의 상담 스킬은 아니지만 정말 니즈가 없거나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면 상당히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고 싶어서 바로 신청을 했고 강의를 마치고 집으로 왔다. 집에 오자 마자 프로그램 실행을 해 보았다.



프로그램을 돌리면 위와 같은 그래프가 생성이 된다. 고객에게 정말 쉽게 설명이 가능할 것 같다. 다만 평소 아이패드로 상담을 진행하는데 이 프로그램이 아이패드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는다. 좀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도 오늘 또 하나의 스킬을 배운것 같아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지식을 습득해서 좋은 재무설계사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