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60대 외국인 요양보호사 보험증권분석 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어제는 경기도 수원으로 보험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최근 수원으로 상담을 자주 다니는듯 하네요^^ 이번 상담은 외국 국적 국내 거주자 분으로 요양보호사로 일하시는 분이셨습니다. 


약 4년 전에 보험을 가입하셨고 최근 보험 상담을 받았는데 다 다른말들을 해서 햇갈린다고 제대로 증권분석을 받아 보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고객님이 일하시는 수원 병원 근처의 카페에서 오전 9시 30분 경에 고객님을 만났습니다. 돌보시는 환자분이 치료 하는 시간에 짬이 나서 상담을 받으러 내려 왔다고 말씀하셨어요.



고객님은 저희 어머님과 나이대가 비슷한 60대 초반이셨어요. 기존 가입되어 있는 보험 증권들을 가지고 오셨고 제 소개 이후에 보장분석을 진행했습니다.


약 4년 전에 메리츠화재에 종합보험으로 보험료 10만원 초반대로 실손보험과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질병에 대한 보장을 준비해 놓으셨고 올해 초에 우체국에 약 3개의 보험을 추가로 가입을 하셨습니다.


기존 종합 보험의 경우 보험료가 조금 비싸긴 했지만 나름 잘 가입해 놓으셔서 꼭 유지를 하시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나 올해 가입한 우체국 보험의 경우 사망을 보장하는 종신보험과 단순 상해만 보장하는 상해보험 그리고 갱신형 보험이어서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고객님도 우체국 보험이 마음에 안들어서 해지를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제 설명을 듣고 마음을 굳히셨다고 하네요.


우체국 보험을 정리하고 여유가 생기는 보험료로는 치매보험과 간병비보험에 가입을 하고 싶어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요양보호사로써 일을 하시다 보니 간병비에 대한 니즈가 상당히 큰것 같으셨어요.


약 1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다 보니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저희 어머님이 생각나서 성심성의껏 상담을 드렸어요.


다음번에는 치매보험과 간병비보험에 대한 설계안을 가지고 찾아 뵙기로 했습니다.



상담이 끝난 후에는 친절히 인증샷도 같이 찍어 주셨습니다.


같이 일하시는 외국국적(중국) 국내 거주자들 분 중에 보험 없는 사람이 많다고 소개도 꼭 시켜주시겠다고 하네요. 너무 너무 감사할 뿐입니다^^




수원에서 보험 증권 분석 상담을 마치고는 고객이자 오랜 지인을 만나기 위해 화성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는것도 반가운데 이렇게 맛있는 삼계탕도 사줬어요. 요즘 일이 바빠서 몸이 허해진것 같은데 삼계탕 먹고 몸보신 해야겠습니다.


식사 후에는 카페에 앉아 여러가지 이야기를 했어요. 금융과 관련된 조언부터 사는 이야기까지, 2시간이란 시간이 짧게 느껴지네요.



역시나 마지막에는 인증샷으로 마무리!!!


가끔 상담을 하고 이렇게 친한 분들을 만나서 얘기 할 수 있는 이 시간이 너무 행복하고 좋습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수원 60대 외국인 요양보호사 보험증권분석 상담후기였습니다.


상담을 원하시는분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