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이 너무 많아 고민이에요! - 인천 보험 상담 후기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오늘은 이번달에 상담을 도와드린 인천 사시는 50대 여성분의 후기입니다.



2019년도 한달 남짓 남은 12월 초에 보험이 너무 많아 고민이라며 연락을 주셨습니다. 만나서 상담을 꼭 받고 리보델링을 하고 싶다고 말씀하셨어요.


약속을 잡으면서 가지고 계신 보험 증권을 꼭 가지고 나오시라고 말씀 드렸더니, 증권이 너무 많아 들고 올 수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얼마나 많은지 여쭤보니 개인 정보를 알려주시면서 미리 조회해 보고 오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고객님의 정보로 조회를 했더니....



띠용!! 본인 보험만 21개였고 보험료는 약 87만원 납입하고 있으셨습니다. 보험 갯수에 비해 보험료가 그리 크지 않은게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가족분들것까지 다 조회를 하니 3인 가족 보험이 약 40개!!


왜 보험 증권을 못가지고 나오신다는지 이해가 갔습니다^^;;



기본적인 보장 분석을 마친 후 인천으로 고객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인천의 한 카페에서 상담을 진행하면서 더욱더 놀라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제가 조회가 안되는 2006년 이전 보험과 우체국, 새마을 금고등에 10개 이상의 보험이 더 있으셨어요!!!


고객님의 보험 증권과 보장 내용을 분석하는데에만 약 1시간이 소요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험증권분석 결과, 몇몇 보험을 제외하고는 손볼 내용이 없으셨습니다. 그리고 보험료 납입 여력도 충분하셨구요.


대부분 아주 오래전에 가입한 보험이라 납입 만기가 3년 정도 남으셨고 보장 내용도 아주 알차고 좋으셨습니다. 역시 오래된 보험이 짱이네요. 제가 약 10년간 일하면서 한번도 보지 못했던 보험 상품도 여럿 가입이 되어 있으셨어요.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의 3대 보장도 잘되어 있으셨고 요즘은 비싸서 잘 가입하지 않는 입원 일당, 가입할 수도 없는 통원 일당, 암 연금 등등 보장은 짱 좋았습니다.


다만, 최근 3년 내에 가입한 보험에서 문제가 보였어요. 예전 좋은 상품을 많이 가입하셨다 보니 요즘 보험도 가입해 두면 무조건 좋은줄 알고 예정이율이 낮은 종신보험이나 치아 보험을 몇개씩 가입하셨더라구요. 


종신보험과 치아보험만 정리를 도와 드렸고 종신보험에 납입 예정이었던 보험은 과거에 가입했던 종신보험, 예정이율 5%에 추가납입하라고 권해드렸습니다.



이처럼 보험이 많다고 무조건 잘못된것은 아닙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좋은 보험 많이 가입되어 있다면 그만큼 든든한것도 없겠죠. 다만 대부분의 고객분들은 보험료 대비 보장이 턱없이 부족한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꼭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상담이 끝난 후 오늘 분석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함께 인증샷도 찍어 주셨어요!



혹 보험이 너무 많거나 납입 보험료가 부담이신 분들은 부담없이 '최원진 재무설계사'에게 연락주세요. 이상으로 보험이 너무 많아 걱정인 인천 50대 여성분의 상담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