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50대 중소기업 사장님의 투자 상담

안녕하세요.

최원진 재무설계사입니다.

 

오늘은 반년째 제 투자 자문을 받고 계신 50대 중소기업 사장님의 2020년 첫 투자 상담 후기입니다.

 

작년 여름, 부천에서 사업을 하고 계신 50대 사장님이 재무설계 상담을 받고 투자를 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상담 전에 본인의 상황과 어떤 투자를 하고 싶은지 충분히 언질을 주셨고 부천 소사역 근처에서 만나 첫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상담이 마음에 드셨는지 제 자문을 받아 보시기로 결정 하셨어요.

 

 

자문 계약을 맺고 반년이 지난 지금 제 자문을 받고 투자도 하고 계시고 저와의 공부를 통해 직접 투자도 하고 계십니다. 2020년 새해가 되고 고객님이 잘하고 있는건지 확인을 하고 싶고 새로운 금융 상품이 있으면 추천도 받고 싶다고 하셔서 찾아 뵈었습니다.

 

 

 

 

2020년 주식 전망과 새로 추천드릴 금융 상품들을 준비해 부천에 있는 고객님의 사무실로 찾아 뵈었습니다.

 

제 자문을 받은 자산의 경우 제가 말씀 드린 수익률 이상이 꾸준히 나오고 계셨고 고객님이 직접 하는 주식 투자도 12월 주가 상승의 영향으로 작은 수익이나마 내고 계셨어요.

 

가장 큰 변화는 투자를 대하는 사장님의 자세입니다. 처음 상담 요청을 해 오셨을때는 유튜브 강의만 보고 너무 큰 기대감으로 주식 투자 시장에 뛰어 드셨습니다. 투자 성공에 대한 확신과 기대감은 누구나 가져야 하지만 너무 큰 기대감은 위험을 보는 눈을 가릴 수 있습니다. 거기에 대해 6개월에 걸쳐 꾸준히 설명을 드렸고 이젠 조금씩 감을 알아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투자에 대해 더 알아가게 될 고객님을 생각하니 제 상담이 도움이 되는것 같아 뿌듯하네요!

 

 

 

 

2019년 12월 주식 시장 브리핑과 2020년의 투자 전망, 그리고 이란 사태에 대해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

 

2시간 30분이란 시간이 금방 흘러가고 앞으로 많은 분들이 찾게될 인컴 자산에 추가로 투자해 보기로 하셨습니다. 그리고 4차 산업관련 포트폴리오에 매월 적립식 투자도 결정!

 

믿고 투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상담 후 인증 사진 찰칵^^

 

지난 6개월간 해외 투자로 쏠쏠한 재미를 보신 고객님, 앞으로도 자산을 불려 나갈 수 있게 열심히 도와 드리도록 할게요!

 

이상으로 50대 종소기업 사장님의 투자 상담 후기였습니다.

 

 

재무설계 & 투자자문 & 재테크 & 은퇴준비은 최원진 재무설계사에게!!

 

공직자를 위한 생애 재무설계 - 사회초년생 공무원 재테크 강의

안녕하세요. 최원진 재무설계사입니다. 오늘은 지난 11월에 한국 콜마 여주 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재무설계 강의 후기를 포스팅 해봅니다. 약 두달 전 경기도 교육 연수원에서 강의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요청 내..

xfiles3907.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