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목 : 불멸의 지혜
2.저자 : 월러스 델로이드 와틀즈
3.내용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의 경제경영 부분 4권의 책 중 하나.
자기계발적인 요소를 넘어 인생을 부유하게 하는 명확한 법칙들을 소개하는 이 책은 부자가 외려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며 모든 지식 중에 가장 필수적인 지식이라고 설명한다.
부자가 되는 길은 과학의 길이고 산수처럼 정확한 과학이며 왜 학문이라고 하는지 보여주는 책
4.감상평
재무설계사이자 금융강사인 나는 평소 자기계발과 경제, 재테크 등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이번에 스노우북스에서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중 경제 경영 도서과 4권 출시 한다고 해서 바로 구매를 했다. 불멸의 지혜는 그 중 제일 처음으로 읽은 책이다.
이 책은 1910년 최초 출간된 이후 113년 동안 11개의 언어로 1341번 개정판을 거쳐 온 시대를 초월한 작품이다. 출간 당시에는 극소수의 몇몇 권력가들 사이에서만 읽혔다고 하니 궁금증이 더해졌다.
'불멸의 지혜'는 단순히 재무적 성공을 넘어 인간의 내면 깊은 욕망과 삶의 본질을 탐구한다. 저자는 부와 돈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이를 통해 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 책은 현대 자기계발 서적의 시초로 여겨지며, 나폴레온 힐과 찰스 하넬과 같은 당대의 인물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책은 부를 추구하는 것이 단순한 물질적 만족을 넘어서는 것임을 강조한다. 이는 내 직업인 재무설계사로서도 공감이 가는 부분이다. 부와 성공을 위해서는 긍정적인 사고와 목표 설정이 중요하며, 이는 내 일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이 책은 독자로 하여금 자신의 생각와 행등을 점검하게 만든다. 부자가 되는 것은 단순히 돈을 많이 벌어서가 아니라, 정신적, 육체적, 영혼적으로 완전한 삶을 살기 위한 필수 조건임을 이야기한다. 이 또한 내가 강의때 많이 강조를 하는 부분이다.
'불멸의 지혜'는 단순한 경제경영 서적이 아닌, 삶의 근본적인 가치와 인간의 잠재력을 깨우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얻은 지혜는 내가 고객들에게 재무적인 조언을 할 때, 그리고 내 자신의 삶을 설계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5.대상독자
-나와 같은 재무, 금융 전문가
-새해에 자기 계발과 재테크에 대한 목표가 함께 있는 사람
6.평점 : 9/10
7.구매 링크 : https://link.coupang.com/a/blCYeH
(위 링크로 책 구매시 쿠팡 파트너스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