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Fastboot ▷ JB Skin 167
- My Story/끄적 끄적
- 2019. 1. 25.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약 2년이 되어 가는것 같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꾸미면서 '친절한 효자손'님의 블로그를 보고 많이 배웠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킨도 그때 당시 효자손님의 스킨이었던 Fastboot를 사용했습니다. 깔끔한 레이아웃이 맘에 들어 거의 2년 가까이 사용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문제가 생기더군요. 메뉴가 작동을 안하는가 하면 어느날은 사진이 안뜨고...
알고 보니 효자손님은 이미 작년에 스킨을 바꾸셨더라구요.
저도 스킨을 바꿔야하나 고민하던 찰나, 블로그가 모바일에서 작동을 안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바일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여러가지 버튼이 엑스박스로 나오더군요. 그걸 본 순간 바로 맘을 먹었습니다. 그래 나도 이 기회에 스킨을 바꿔보자!!
맘을 먹고 집을 가면서 밤샘 작업을 준비합니다.
(이런거 잘 못해서 남들은 1~2시간이면 끝날 작업을 전 훨씬 오래 걸린답니다ㅜㅜ)
제가 준비한 밤샘 작업 보조 식품들입니다. 핫식스 2+1!! 잠아 물럿거라!
일단 스킨을 바꾸기로 했으니 여러 스킨들을 둘러봤어요.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스킨부터 무료스킨, 유료스킨까지! 그리고 우리 효자손 님은 뭐 쓰시나 염탐도 해봤습니다. 친절한 효자손님은 JB FACTORY의 유료 스킨으로 바꾸셨더군요. 저도 JB팩토리에 들어가서 이쁜 스킨이 있나 둘러봤습니다. 그러다 제 눈에 뛴 스킨! 사실 제일 비싸고 제일 최근에 나온 스킨이라 맘에 들었을지도 몰라요. 아무튼 눈이 간 스킨은 'JB SKIN 167' 입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JB FACTORY'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른 스킨은 다 4만원인데 요놈만 5만원이더라구요. 5만원의 값어치를 하겠죠??
바로 결제하고 다운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 적용하고 여러가지 설정들을 했어요. 이 설정하는데 엄청난 시간을 소비했다는.... 잘못 눌러 처음으로 되돌아가서 다시 세팅하고. 여러분 백업은 중요합니다. 항상 백업하는 정신!!
장장 6시간 고민과 작업 끝에 블로그 리모델링 완료!!!
바뀐 제 블로그입니다.
깔끔하지 않나요? 전 정말 마음에 듭니다. 훨씬 깔끔해졌고 속도 빨라진것 같아요. 그리고 스킨이 맘에 드니 글도 더 잘써지는 느낌??(그냥 느낌이 그렇다는 겁니다 ㅎㅎ)
모바일 화면입니다. 가독성도 훨씬 높아진것 같아요. 바꾸길 정말 잘한듯해요. 기존 Fastboot도 정말 깔끔하고 좋았지만 계속 오류가 나서 사용을 못하겠더라구요. 티스토리는 계속 업데이트 될때거기에 맞춰 스킨도 업데이트 되어야 하나봐요. 전 이런거 잘 몰라서... 그래도 유료 버전이니 나중에 오류가 생기면 업데이트 해주시겠죠?^^
이쁜 스킨 만들어주신 JB 팩토리에 감사드립니다. 물론 유료지만 5만원에 이런 블로그를 가질 수있다니!! 강추 드립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 후기였어요.
블로그 이웃님들 많이 소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