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보험 증권 분석 및 보험 가입 상담 후기 - 최원진 재무설계사

안녕하세요.

최원진의 재무설계룸입니다.


지난 주에는 부천으로 보험 상담을 다녀왔습니다.

제 블로그의 후기 메뉴에 제일 많이 올라와 있는 지역이 바로 부천입니다. 그 이유는.... 제가 부천 살기 때문이죠^^ 그래서 부천 고객분들이 가장 많답니다. 집에서도 가깝고 부천분들도 저를 믿고 많이 맡겨 주시는것 같습니다. 제 사랑 부천 뽀레버~~!


부천 보험 가입 상담 후기



이번 고객 분도 부천 보험으로 검색을 하고 제 블로그를 찾으시고 문의를 하셨다고 합니다. 30대 중반의 남성분으로 얼마전에 어머님 아는 분을 통해 보험을 가입을 했는데 아무래도 이상해서 제대로 상담 받아 보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인을 통해서 아니면 아는 사람의 소개를 통해서 보험을 가입하곤 합니다. 소개를 통해 보험을 가입한게 나쁜게 아닙니다. 그러나 소개를 통해 가입을 하다 보면 보험 상품에 대해 제대로 모르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부모님의 아는 분을 소개 받았으면 더욱더 그렇습니다. 상품에 대한 궁금증이나 의심가는게 있어도 따지고 들기가 힘듭니다.


이 고객분도 부모님이 소개해 주신 분이 친한 지인인 줄 알고 보험료가 상당히 비싼데도 가입을 하셨다고 하더군요. 근데 나중에 부모님과 얘기를 해보니 TV에서 보험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연락을 해서 상담을 받은 설계사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 제대로 상담해 줄 설계사를 찾다 저, 최원진 재무설계사에게 연락을 주셨어요.


나이때도 비슷하고 같은 부천에 살다 보니 첫 통화에서 부터 얘기가 잘 통했습니다. 약 30분 가량 초회 상담 통화가 끝나고 고객님에게 꼭 필요한 특약들로 구성된 보험을 설계한 후 직접 만나서 상담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의 보험 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보험도 함께 분석을 받아 보고 싶다고 하셨어요.


지난 금요일 저녁 부천 송내역 근처에서 고객님을 만났습니다.



고객분과 가족들의 증권을 미리 받아 보장분석 리포트를 만들어 갔습니다.

증권이 많을 수록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여 주시면 고객님의 이해도도 높고 제가 설명 드리기도 편하더라구요. 사실 별거 아닌 리포트인데 고객님께서 전문가 같다고 좋아해 주시네요.(회사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조금만 노력하면 만들 수 있다는 ^^;;; ㅎㅎ)


송내역에서 잘생긴 고객님을 만나 얼마전에 가입한 보험이 왜 이렇게 비싼지(비싸다고 나쁜게 아닙니다. 그만큼 보장이 많이 들어가 있을테니깐요.) 그리고 지금 고객님에게 가장 필요한 보장이 무엇인지 설명을 드렸습니다.


약 1시간 가량 고객님의 보험에 대해 얘기를 했고 기존 보험을 해지를 하고 제가 준비해간 보험으로 바꾸기로 하셨어요. 몇달 낸 보험료가 아깝긴 하셨지만 저한테 관리를 받고 싶다며 쿨하게 선택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보험은 가입이 잘 되어 있으셨습니다. 보장이 조금 부족하긴 하지만 적당한 보험료에 폭 넓게 보장을 받을 수 있게 가입을 하셨더라구요. 현재 문제가 없기 때문에 향후 여유가 생기면 암 보장 부분만 추가적으로 가입을 하기로 하셨습니다.


부모님의 보험 얘기를 하다 보니 최근 2년간 병원을 다녀왔는데 청구 안한 보험이 많다고 하셨습니다. 영수증 있으면 제가 청구해 드리겠다고 했더니 다음에 청약할 때 가지고 오겠다고 했습니다.


1차 상담을 마치고 바로 어제 청약서를 준비해서 고객님을 만났습니다.



만나서 바로 청약서 작성 완료!


1차 상담에서 보험에 관해서는 많은 이야기를 나눴기 때문에 청약서에 싸인 후에는 투자와 저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현재 은행 적금과 주식을 조금 하고 있다고 하셨고 혹시 좋은 금융 상품 있으면 추천을 부탁했습니다. 제가 개별 주식은 추천을 안드리기 때문에 '연금 저축 펀드'와 '달러 RP'에 대해 설명을 드렸고 그 중 달러RP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은행 적금 보다 높은 금리에 달러에 투자할 수 있고 위험도 거의 없기 때문에 큰 매력을 느낀다고 하셨습니다.


다음 만날 때는 증권 개좌 개설 후 달러 RP에 조금 투자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전 보험 상담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재무상담을 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 후 고객님들이 더 좋아합니다. 보험 판매한 하고 끝나는 설계사가 아니라 금융 전반적인 상품을 취급하고 추천을 드릴 수 있으며 궁금증도 바로 바로 해결을 해 주거든요^^(이건 제 자랑 ㅎㅎㅎ)



계약 체결을 완료 하고 부모님의 병원 영수증을 받아 사무실에서 청구를 도와 드렸습니다. 입원한 이력도 있어 보험금이 꽤 되시더라구요.


이렇게 또 한명의 부천 고객이 생기셨네요. 부천시 전 시민을 제 고객으로 만드는 그날까지 열심히 공부하고 상담하겠습니다^^



보험, 투자, 재테크, 재무설계가 궁금하신 부천 시민 여러분!

언제든 편하게 저 최원진 재무설계사를 찾아주세요♡


부천 역곡 떡볶이 맛집, '학교가는길'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부천 소사동 보험 증권 분석 및 리모델링 상담 후기

부천 역곡 동네서점 중고책방 "용서점" 에서 책 구입했어요^^

부천역 자녀 양육비, 교육비 마련 변액 연금 상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