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설계사, 내일배움카드(근로자카드) 신청하기 - 고용보험미가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안녕하세요.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이제 보험설계사도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하다는거 아시나요?


설계사로써 영업을 하다보면 내 노력 만큼 보상을 받아서 좋은것도 있지만 4대보험 미가입에다가 일반 근로자들이 회사에서 받는 혜택을 하나도 받을 수 없어 가끔 서럽기도 했었습니다. 그 중 가장 부러웠던게 바로 근로자 카드! 공부하는걸 좋아하는 저로써는 내일배움카드로 여러가지 강의와 자격증 취득을 하는 분들을 보면 그저 부럽기만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보험설계사를 비롯한 고용보험미가입자와 특수형태근로종사자도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변경이 된지는 꽤 된것 같은데 제가 최근에 알아서 바로 신청을 해봤습니다.



내일배움카드, 근로자카드로자의 직무능력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경우 훈련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강의나 자격증에 따라 전액 지원을 해주는게 있고 일부 본인 부담금이 있는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기계발을 위해 엄청난 혜택이 있다는건 분명한 사실!!



지원대상에 보시면 고용보험미가입 근로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가 추가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 보험 대리점에서 사용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저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 속합니다. 즉, 보험설계사도 내일배움카드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된다는것!

단, 최근 1년 매출이 1억 5천만원 미만이어야 합니다.(전 돈 많이 못버는 쪼렙이라 가능했습니다 ㅎㅎ) 매출 확인을 위해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자, 그럼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하러 "고용노동부 HRD-Net"으로 이동!


HDR-Net 바로가기



홈페이지의 'MY서비스' 탭에서 근로자카드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카드신규발급이 있고 금융기간으로는 농협과 신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 신한을 선택했는데 그 이유는 농협의 경우 근로자카드 승인이 나면 농협으로 직접 방문을 해서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지만 신한의 경우 우편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간 여유가 있고 직접 그리고 빨리 발급 받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발급으로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발급대상 선택하는 화면에서 '최근 1년간 매출 1억 5천만원 미만 개인사업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필요 서류를 등록합니다. 보험설계사의 경우 위촉증명서와 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하면 됩니다.


※서류 제출시 유의 사항

-개인 정보(주민번호 뒷자리, 휴대폰 번호 등)는 꼭 마킹 후 제출 하세요.

-서류는 하나씩만 업로드 되므로 여러개일 경우 꼭 ZIP 파일로 압축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천 징수 영수증은 현시점(2019년 10월) 기준으로 2019년걸 제출하면 됩니다. (전 2018년꺼 제출했다가 다시 냈습니다.)



최종 신청을 하게 되면 '카드 신청 내역' 현재 진행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류제출을 마치고 하루쯤 기다리니 고용센터에서 근로자카드 대상자로 확정이 되었다는 문자가 도착을 했습니다. 


이 문자를 받고 난 후에는 카드 발급이 진행이 됩니다. 만약 방문 발급을 신청하셨다면 확인증을 가지고 은행에 방문을 하면 될듯합니다. 전 신한카드에서 직접 전화가 와서 카드 발급 신청을 했습니다.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중 선택을 하는데 전 체크카드로 발급 받았어요.



카드 신청 후 약 1주일 드디어 도착을 했습니다!



노랑 노랑한게 신입생이 된듯한, 배움에 대한 욕망이 불타 오르네요!


앞으로 능력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훈련 가능 과정은 HDR-N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내일 배움카드의 한도는 연간 최대 200만원, 3년간 최대 30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1년에 100만원씩 3년간 열심히 배워야겠어요^^


이상으로 보험설계사, 내일배움카드, 근로자카드 신청 후기였습니다. 


많은 설계사분들이 신청하셔서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보험 영업인들 화이팅^_^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