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으로 알아보는 연금저축과 IRP 세액공제 한도

 

재무설계사 최원진입니다.

날씨가 쌀쌀해 질수록 연금저축에 대한 문의가 많아집니다. 바로 연말 정산시 받을 수 있는 세액공제 혜택 때문인데요.

 

연금 저축 가입이나 IRP에 추가납입을 통해 13.2% 또는 16.5%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미리  가입해서 챙기시기 바랍니다.

 

연금저축과 IRP를 통해 연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위에 표에 정리가 되어 있듯이

 

일반적으로 연금저축과 IRP를 합쳐서 총 7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6.5%를 적용 받는다면 최대 115만 5000원의 세금을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IRP의 경우 단독으로 7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나 연금저축의 경우 최대 400만원까지만 적용이 됩니다. 연금저축 400만원에 가입하고 계신 분들은 IRP에 추가납입을 통해 나머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네요.

 

그리고 급여가 1억 2천만원이 넘거나 사업소득이 1억 이상인 분들은 연금 저축의 총 한도가 300만원이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보험, 퇴직연금 가입 및 관리는 최원진 재무설계사에게 연락주세요^^

 

 

연말정산시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보험의 세액공제 혜택은??

해마다 연말, 연초가 되면 연말정산에 대한 문의가 많이 옵니다. 그 중 직접적인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금 저축 가입시 받을 수 있는 세금 혜택에 대..

xfiles3907.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